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음악정보by.생밀정


권진아의 Lonely Night(론니나잇)은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의 첫번째 OST입니다. 


Loneyly Night의 사전적인 뜻은 `외로운 밤, 홀로 있는 밤`입니다.


Lonely Night의 원곡자는 부활이며, 부활의 기타리스트이자 대한민국 3대 기타리스트인 김태원이 작사, 작곡했습니다. 공식적인 발표를 한 곳은 없지만, 대체로 한국의 3대 기타리스트는 부활의 김태원, 백두산의 김도균, 시나위의 신대철로 알려져 있습니다.


원곡은 1997년 발매 된 앨범 `불의 발견`의 타이틀 곡이며, 가창자는 박완규였습니다. 박완규의 또 다른 대표곡으로는 <천년의 사랑>이 있습니다.

박완규ver. Lonely Night 다시듣기


2019년 박완규는 부활의 11대 보컬로 복귀했으며, 2020년 열린 음악회에서 다시 한번 이 곡을 부활로서 불렀습니다

*부활과 함께 박완규의 `부활`

열린음악회 Lonely Night 다시듣기


편곡자인 박근철, 정수민은 드라마 `백일의 낭군님, 궁, 시티헌터, 검색어를 입력하세요 WWW,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날 녹여주오, 쌉니다 천리마마트`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한 프로듀서이자 작곡가입니다.


부활의 Lonely Night은 박정현, 이수, 김경현, 임정희, 박기영, 김보형, 이혁, 강승윤등 수 많은 가수들이 커버한 부활의 대표적인 명곡입니다.


권진아는 20년 4월 24일 유희열의 스케치북에 출연해 Lonely Night를 라이브로 열창했습니다. 

유희열의 스케치북 라이브 다시보기


한줄리뷰

명곡을 훌륭히 소화한 권진아


Lonely Night - 권진아

뮤직비디오/다시듣기(Youtube)


앨범슬기로운 의사생활 OST Part 1 (tvN 목요드라마)

장르 - 드라마/OST

앨범공개일 2020.03.13

발매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기획사 스튜디오 마음C, 에그이즈커밍, Stone Music Entertainment


가사/Lyrics

작사가 김태원 작곡가 김태원 편곡자 박근철,정수민


이런 시간엔 더 그리워

홀로 남는 이 순간

떠난 줄 알면서도

권진아 - 뭔가 잘못됐어/추천음악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