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현카... 실시간채팅상담 서비스야 말로 거의 업계 1등?! 이지않을까..?!

카드 사용내역 두 번의 터치로 바로 확인하기

유효기간 만료 카드... 너무 손쉬운 재발급과 분실신고

콜포비아(Call Phobia)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

 

 

평소보다는 조금 덜 딱딱한 어투로 생활밀착정보를 간단히 적어볼까 하는데, 그건 바로 현대카드의 온라인 실시간 채팅상담이다.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는 MBTI 'I'인 사람들성격급한 사람들(+전화통화만 하면 목소리가 커지거나, 이유없이 화가나는 사람들..?!), 콜포비아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라고 생각한다.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은 물론, 진상(?) 및 악성 고객으로부터의 상담원 보호, 그리고 소리를 듣지 못해 통화서비스에 불편을 갖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라고 간단하게 생각하면 되겠다.

 

Call Phobia(콜 포비아)란?

- 전화 공포증을 말한다, 목소리로 하는 통화를 기피하거나, 떨림, 불안감이 증가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현대카드 소비분석 서비스 '연간 명세서'

 

따로 채팅상담을 하지 않더라도, 대부분의 질문에 대한 답을 AI서비스가 답을 해줄 수 있으며, 그럼에도 원하는 답이 해결되지 않느다면, 실시간으로 상담원 분들과 채팅으로 카톡하듯이 대화로 문제를 해결 할 수 있다. 

 

특히 내가 원하는 내용을 단답형식으로 보내는 것보다, 최대한 '원하는 것, 질문사항, 어떻게 처리 할 수 있는지, 처리가 가능한지' 등의 내용을 한꺼번에 질문하면, 원하는 내용의 답을 정말 빠르게, 매우 빠르게 답변 받을 수 있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현대카드의 AI상담비서 Henry

 

오랜만에 대기업 서비스에서의 만족감을 느껴보는 듯하다(?). 

최근 대기업들의 서비스들이 상향 평준화 되었긴 하지만, 불만족 후기들도 많은편이고, 그럼에도 아마 가장 편리한 서비스가 아닐까 생각한다.

(상담원이 불친절하더라도, 목소리가 들리지 않기 때문에, 더 친절하게 느껴지는 효과도 있다. 심리학 용어로....?!)

 


현대카드 실시간채팅상담 & AI상담 이용하기

*본 게시글은 현카에 대한 광고가 절대 아니며, 솔직한 사용후기 이다.

 

*이 실시간 채팅 상담 서비스는, 결제내역, 실적충족 조회, 국민지원금 사용내역 조회, 카드사용 명세서등의 상담보다, 카드의 도난, 분실, 해제, 카드재발급 등에서 매우 효율적인 서비스를 보여줄 것으로 보인다. 체감상 전화상담보다 더 빠르다. (정말로 ㅇㅇ)

 

실시간 채팅 사용 목적

- 카드 사용내용에 대한 실적 충족 해당여부 확인하기, 무이자 할부내역을 일시불 결제로 전환하기.

(할부의 뜻이 분할납부의 줄임말이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1. 먼저 현대카드 앱(APP)을 설치해 주어야 한다.

*ARS상담, 홈페이지 상담도 당연히 되지만, 반응속도는 앱을 통한 실시간 채팅상담이 압도적이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2. 현대카드 앱을 설치 후, 본인인증 및 로그인을 하면, 현대카드의 여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데, 오늘 사용할 서비스인 AI상담 서비스인 '헨리(Henry)'를 선택해준다.

 

3. 앱을 통해서도 여러가지 내용을 조회할 수는 있지만, 헨리를 선택후 원하는 항목을 선택하면, 조금 더 직관적으로, 보기편하게 상세항목들을 나열해준다.

(앱 접속 후 클릭 두 번으로 카드 사용 내역 조회 가능. 헨리 클릭, 사용내역 클릭 ㅇㅇ)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4. 헨리를 통해서는 대표적으로 '즉시결제내역, 결제금액, 카드사용내역, 카드사용한도, 포인트조회'등을 조회할 수 있으며, 채팅창 옆 상세메뉴를 통해서 '회원정보 관리, 즉시결제 이용한도, M포인트 상품서비스' 등도 이용할 수 있다. 

 

'포인트 조회' 선택 시 M포인트, 신세계포인트, 스마일캐시, H-Coin등 연계된 포인트를 통합 조회 해 볼 수 있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5. '22년 2월 명세서 상세내역, 결제금액' 조회를 선택하면, 상세내역(이용내역)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으며, 결제 예정금액도 확인할 수 있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6. 본격적으로 원하는 서비스가 보이지 않는다면, '결제 내역이 카드 사용 실적에 포함되지 않았음' 같은 개인적인 질문을 하면 되는데, 해당 질문이 헨리가 반응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하면서, 채팅 상담원 연결 하라고 안내해준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온라인 채팅상담이더라도, 실제 상담원과 상담이기에 욕설과 폭언은 금지

 

7. '채팅 상담원 연결'을 선택하면, 본인이 맞는지 확인 후 원하는 서비스를 물어보는데, '카드사용 내역이 카드 실적에 포함되지 않았다는' 질문을 했더니, 몇 초 후 '무이자 할부 이용건이 실적에 제외되었다는' 답변을 바로 줬다. 

추가 질문을 했더니, 무이자 할부는 실적에 제외 되는 카드였다는 사실을 알려줬다.

(무이자 할부도 실적에 포함되는 카드들도 있다) 

그래서 할부를 일시불로 변경가능한지 질문 후 답변이 왔고, 바로 적용해주라고 했더니, 다음달 카드 일시불결제로 변경 해주겠다는 결론을 얻어냈다.

(실제 사용일은 2월, 카드 명세서에도 2월 결제, 하지만 일시불 변경 시 3월 카드 명세서로)

 

 

실시간 채팅상담은 간편함뿐만 아니라 어색함(?)을 타파할 수 있는 장점이외에도 궁금한 사항을 모두 물어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데, 약 2분 동안 새로운 질문을 하면 계속해서 답변을 받을 수 있다. 물론 딜레이는 점점 늘어날 수도...

 

마지막 질문 후 상담이 완료됐다는 대화가 오가지 않는다면, 2분 후 채팅상담 종료 안내가 문자로 안내된다. 친.절~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채팅상담의 가장 큰 장점인 반응속도로 카드 분실이나, 유효기간 만료 카드의 재발급등의 서비스를 이용한다면, 왜 본인이 만족도 높아 하는지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하이브리드챗, 실시간 채팅상담은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가능하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현대카드 앱 삼선(메뉴탭)에서 고객센터 항목을 찾아들어가보면, 홈페이지 상담, ARS 상담, 장애인 회원 상담 안내, 도난, 분실신고, 카드 해제, 카드 재발급, 내 문의내역, 기타문의 등을 할 수 있다.

 

현대카드 AI상담 실시간 채팅상담 사용후기

서비스 칭찬하기위해 홈페이지 접속까지 함 ㅇㅇ

 

 

현카 앱의 서비스가 매우 만족스럽기 때문에, 어르신분들에겐 조금 어려울 수 있는 현카 사용방법을 시리즈로 올려볼까 생각중이다. 

 

도움이 되는 생활정보였길 바라면서 오늘의 정보는 끝.

 

 

*정보에 변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2022ⓒLIFEEXO

reference hyundaicard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