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드센스PIN번호/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 중입니다.

 

애드센스를 로그인했더니 알림이 하나 떴다.

`주소를 확인하지 않아 지급이 보류중입니다.` 지급신청한적도 없는데 알림이 떠서, 놀랐다. 

애드센스를 사용 중이기는 하지만, 수입이.. 크게 없던 편이라서 그런가보다 하고 지냈었는데, 이 알림은 지급을 위한 알림이었던 것이다. 

애드센스는 수입이 10달러 이상이 되면, 계정의 실제 주소로 PIN번호를 보내준다. 

 

그 핀번호를 입력해야만 나중에 본인 소유의 통장으로 애드센스 수익을 지급받을 수 있다(물론 해외지급이 연동되는 계좌를 개설해야겠지만). 

이 알림은 애드센스 측에서 `핀번호를 보냈으니, 도착하면 입력하세요`의 의미인 것이다. 

그렇기에 핀번호 입력하기 전까지는 계속 알림이 떠있는다는 것.

[알림을 누르고 작업을 누르면 주소인증이라는 알림을 볼 수 있다.]

(귀하의 수익이 인증 기준에 도달했습니다. 

이에 따라 귀하의 계정에 대한 인증 절차가 시작됩니다. 수익이 지급 기준에 도달한 다음 첫 지급을 받으려면 이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계정 인증을 위한 PIN번호가 자동으로 생성되어 계정에 등록된 수취인 주소로 발송되니 수령 후 이 페이지의 하단에 입력해 주십시오.)

 

 

그렇다면 핀번호만 오면 되겠네라고 생각하던 중 정책센터에 들어가 찾아보니, 핀번호가 도착하는 기간이 최소 2주에서 최대 4주가 걸린다고 한다. 

하지만 핀번호 입력 유효기간을 4개월을 준다고 써져있다. 

 

 

 

고객센터의 답변을 요약해보면 대략 이렀다. 

 

PIN은 언제 도착하나? 일반우편으로 발송. 대게 2~4주 소요. 

PIN입력기간? 처음 발급된 날로부터 4개월 이내.

PIN이 도착하지 않으면? PIN 재발급 요청 가능(최종 핀 발송 후 4주가 지나야 새 핀 요청 가능)

 

[새 PIN 요청방법 -  애드센스 홈페이지에서 PIN확인카드(더보기)를 찾아 확인 클릭(PIN확인카드가 안보인다면, 계정클릭). 계정정보에서 PIN다시 보내기 클릭]

 

주소가 잘못된 경우? 계정의 수취인 주소 변경(지급클릭. 이름 및 주소 클릭. 주소란에 수취인 주소 업데이트. 저장클릭)

 

 

애드센스 알림은 정책위반이나, 계정정지등 여러가지 사항에서도 뜨기 때문에, 주소확인 알림이지만, 불안하기도 하다. 

하지만 정지와 관련이 없는 지급 보류 알람이기에 그렇게 큰 신경은 쓰지 않으려 한다. 

애드센스는 지급 보류 설정이되는 이유를 몇가지설명하는데, 세금 정보를 제출하지 않은경우, 지급 방식을 설정하지 않은 경우, 주소를 확인하지 않은경우 등이 있다. 

본인은 주소를 확인하지 않은 경우(PIN번호 미입력)이기에 우편이 올 때까지 편안한 마음으로 기다려 보려한다.

 

 

핀이 도착했다고 해서, 조심하지 않으면 안되는 이유가 또 있는데, PIN번호 입력 기회는 3번이다. 

오타가 나지 않게 신중이 입력해야 한다. 

만약 3회이상 잘못입력 한다면, 애드센스 광고를 게재할 수 없는 수준에 이르게 된다. 

 

 

만약 애드센스 승인을 받은지 얼마 안된 사람이라면, 총 지급액이 10달러가 넘기전에, 결제 주소 정보를 업데이트 해놓아야겠다. 

지급액기준이 넘으면, 애드센스 계정 주인에게 확인 연락같은것 없이 바로 저장된 주소로 PIN번호가 담긴 우편을 보내기 때문이다. 

PIN번호 입력을 하려면 아직 멀었지만, 애드센스 정책 등을 살펴본다는 마음으로 정리해보았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