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애드센스 관련용어 정리


CPC(Cost Per Click) 

= 클릭당비용

CPC(클릭당비용)는 사용자가 광고를 클릭할 때마다 게시자가 벌어들이는 금액이다. 광고의 CPC는 전적으로 광고주가 정하는 것이며, 광고하는 제품에 따라 광고주가 클릭당 지불하려는 금액이 달라진다. CPC가 높으면, CTR, 페이지뷰가 낮아도 게시자의 수익도 높다. 


CTR(Click-through rate) 

= 광고클릭률 (클릭수/광고노출수)

표준광고에서 광고 클릭률(CTR)은 광고 클릭수를 개별 광고 노출수로 나눈 비율이다. 예를 들어, 1000회 광고 노출에서 클릭이 5번 발생했다면, 광고 CTR은 0.5%가 된다. 


노출 RPM(Impression RPM) 

= 1,000회 노출당 노출 수익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1000 ]

1,000회 노출당 수익(RPM)은 1,000회 노출이 발생할 때 예상되는 노출당 평균수입을 나타낸다. 


페이지 RPM 

= 1,000회 노출당 페이지 수익 [ (예상 수입 / 페이지 조회수) * 1000 ]

페이지 RPM은 예상 수입을 페이지 조회수로 나눈 다음 1,000을 곱한 값이다. 예를 들어 25회의 페이지 조회수에 따른 예상 수입이 0.15달러라면, 페이지 RPM은 6달러가 됩니다((0.15 / 25) * 1,00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