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밀정의 음악추천

kpop Music information + recommend


앨범 

이태원 클라쓰 OST Part.3

(JTBC 금토드라마)


OST/드라마

돌덩이(Stone Block)


발매사 주식회사 블렌딩 

기획사 ㈜블렌딩



앨범소개


“쉬울 거라 생각 안 했어, 어렵게 하면 되지, 돼, 당연한 거야.”

- 박새로이


명불허전, 하현우의 휘몰아치는 사이다 가창력이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드라마 [이태원 클라쓰]의 세 번째 OST가 공개됐다.

이태원 클라쓰 OST Part. 3 [돌덩이]는 모든 것을 잃고도 자신의 소신만은 결코 잃지 않는 직진 청년 새로이(박서준)의 이야기를 뜨겁고 강렬한 사운드로 담아낸 곡이다. 

드라마 속 새로이는 불의에 맞섰으나 무릎 한 번을 꿇지 못해 퇴학을 당하고, 아버지를 죽게 한 원수를 폭행하여 살인미수 전과자가 되었다. 하지만 자신의 선택에 따른 결과에 억울해하지도, 후회도 없다. 그것이 새로이의 가치관, 소신. 새로이는 역경을 딛고 더욱더 단단해지는 돌덩이다.


뮤직비디오/다시듣기

Youtube LINK(링크)


하현우 라이브듣기

Youtube LINK(링크)


*작사에 참여한 광진작가는 `이태원 클라쓰`의 원작자입니다. 


*작사가 이치훈은 이태원 클라쓰의 다른 OST인 `Say`, `우리의 밤`, `직진`을 작사했습니다. 이외에도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습니다. 

[나의 아저씨(어른-Sondia), 아이템(오늘 밤-황치열), 로봇이 아니야(마음의 말-김연지), 시간(눈을감아-소향), 친애하는 판사님께(Shine-김이지), 내 뒤에 테리우스(눈부셔-수란), 구해줘2(오직-선우정아), 붉은 달 푸른 해(Moonlight-이바다)등등]


*작곡가 박성일은 이치훈 작사가와 많은 작업을 해왔고, `시작link`을 부른 가수 가호와는 드라마 `내 뒤에 테리우스`에서 `그렇게 가슴은 뛴다`로 작업한적이 있습니다.


*작곡가 박성일은 드라마 `미생, 시그널, 구해줘, 나의 아저씨, 구해줘2, 아스달연대기, 악마가너의이름을부를때`의 OST를 작곡했습니다.


*작곡가 박성일은 copykumo(카피쿠모)라는 이름으로 앨범을 내며 가수로서도 활동하고 있습니다.  

작곡가 박성일 인스타그램


*편곡에 참여한 Fraktal(프랙탈)은 `이태원클라쓰`OST 중 `Defence`의 작곡가입니다. 작곡가 Fraktal은 형돈이와 대준이의 `니가 듣고 싶은 말`, `중2 수학은 이거롤 끝났다`, `MUMBLE(멈블)`을 작곡했고, 걸그룹 아이돌 드림노트의 곡들을 작곡했습니다. 





가사(lyrics)

작사가 광진,이치훈 

작곡가 박성일

편곡자 Fraktal


Hit me harder Make me strong

더 세게 때려봐, 날 더 강하게 만들뿐이야


그저 정해진 대로 따르라고

그게 현명하게 사는 거라고

쥐 죽은 듯이 살라는 말

같잖은 말 누굴 위한 삶인가

뜨겁게 지져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