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밀정 선정, 방탄소년단(BTS) 추천음악 7곡 - 타이틀,인기곡

방탄소년단(BTS)

방탄소년단은?

2013년 6월 13일 데뷔한 대한민국의 대표 보이그룹으로 월드와이드 케이팝스타이다.
 
멤버는 뷔(V), 슈가, 진, 정국, RM, 지민, 제이홉(j-hope)이며, 데뷔 5년만인 2018년 대한민국 문화 훈장 중 하나인 화관문화훈장을 수여했다.
 
빌보드 뮤직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 월스트리트저널, NME어워즈 모두 수상한 케이팝 최초 아티스트이다.
 
2021년에는 K-POP가수 최초로 그래미(Grammy)(아카데미 시상식)에서 노미네이트(음악 'Dynamite') 및 단독무대를 선보이기도 했으며, 2021년 아메리칸 뮤직어워드 에서 아시아 가수 최초로 올해의 아티스트상(대상)을 수상했다.

(방탄의 수상이 없는 그래미시상식은 2023년까지도 시청률을 위해 방탄소년단을 이용해먹는다고 팬들에게 많은 욕(?)을 얻어먹고 있다.)

 
 

방탄소년단(BTS)

1. Dynamite

방탄소년단의 첫 영어 곡으로, 빌보드 핫 100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한 역사적인 노래입니다. 디스코와 팝을 결합한 신나는 리듬과 밝은 가사가 인상적인 노래로, 듣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마법 같은 노래입니다.  소소한 일상의 순간순간을 통해 삶의 소중함과 인생의 특별함을 노래합니다.
(작사가, 작곡가 David Stewart,Jessica Agombar)
 
🎵듣기

23.3 기준 조회수 16억회

 
 

방탄소년단(BTS)

2.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방탄소년단의 대표곡 중 하나로, 힙합과 팝이 조화를 이룬 멜로디와 사랑하는 사람에 대한 감사한 마음을 담은 가사가 매력적인 노래입니다. 피처링으로 참여한 Halsey와의 환상적인 호흡도 놓칠 수 없습니다. 이 곡은 어린 시절의 치기 어린 사랑에서 벗어나 너의 사소한 일상과 행복을 알아가는 것에 즐거움을 느끼고, 그것을 지키는 것이 진짜 사랑이며, 진짜 힘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작사,작곡가 PDOGG,RM,Melanie Fontana,Michel 'Lindgren' Schulz,'Hitman' Bang,SUGA,Emily Weisband,j-hope,Halsey)
 
🎵듣기

23.3 기준 조회수 16억회

 
 

방탄소년단(BTS)

3. Life Goes On

코로나19 시대에 쓰여진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노래로, 어두운 상황 속에서도 삶은 계속되고 희망은 있음을 전하는 노래입니다. 어쿠스틱 기타와 피아노의 부드러운 사운드와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따뜻한 목소리가 귀를 사로잡습니다. '그럼에도 삶은 계속된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작사, 작곡가 PDOGG,RM,BLVSH,Chris James,Antonina Armato,SUGA,j-hope)
 

반응형


 
🎵듣기

23.3 기준 조회수 5억회

 
 

방탄소년단(BTS)

4. IDOL

방탄소년단의 아이덴티티를 담은 자신감 넘치는 노래로, 한국 전통 악기와 아프리카 비트가 혼합된 독특하고 강렬한 사운드가 인상적입니다. 자신을 인정하고 사랑하는 방법을 보여주는 노래입니다. 아이돌은 '얼쑤 좋다, 지화자 좋다, 덩기덕 쿵더러러' 같은 국악 추임새가 특징입니다.
(작사, 작곡가 PDOGG,Supreme Boi,'Hitman' Bang,Ali Tamposi,Roman Campolo,RM)
 
🎵듣기

23.3 기준 조회수 12억회

 
 

방탄소년단(BTS)

5. ON

방탄소년단의 의지와 도전정신을 보여주는 파워풀한 노래로, 군대 행진과 같은 리듬과 드럼라인이 주는 에너지가 강렬합니다. 어떤 어려움에도 굴하지 않고 계속 전진하는 방탄소년단의 모습을 담은 노래입니다. 미국에서 대규모 세선을 통해 녹음악 UCLA마칭밴드의 드럼, 브라스 및 가스펠 콰이어 사운드가 특징입니다. 이제 어디서든 무게중심을 찾는 방법을 알게 된 방탄소년단이 자신에게 주어진 이 길을 운명으로 받아들이겠다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작사, 작곡가 PDOGG,RM,August Rigo,Melanie Fontana,Michel 'Lindgren' Schulz,SUGA,j-hope,Antonina Armato,Krysta Youngs,Julia Ross)
 
🎵듣기

23.3 기준 조회수 5.4억회

 
 

방탄소년단(BTS)

6. 봄날(Spring Day)

방탄소년단의 감성 발라드 대표곡으로, 잃어버린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기다림을 표현한 가슴 아픈 노래입니다. 따뜻하면서도 서늘한 분위기와 아름다운 멜로디가 매력적인 노래입니다. 방탄소년단의 팬덤인 아미ARMY들이 가장 좋아하는 곡 중 하나이기도 합니다. 랩몬스터(RM)과 슈가(SUGA)의 개인적인 경험담을 녹여낸 가사가 특징이며, 가사 속에는 멀어진 친구와의 만남을 기다리며 희망을 잃지 않겠다는 메시지가 담겨있습니다.
(작사가 ADORA,Arlissa Ruppert,Peter Ibsen,SUGA,RM,PDOGG,방시혁 작곡가 방시혁,PDOGG,RM,SUGA,Peter Ibsen,Arlissa Ruppert,ADORA)
 
🎵듣기

23.3 기준 조회수 5억회

 

방탄소년단(BTS)

7. DNA

방탄소년단의 첫 백만셀러 앨범 LOVE YOURSELF 承 'Her'의 타이틀 곡으로, 청춘의 풋풋하고 패기 넘치는 사랑의 마음을 표현한 음악입니다.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 일렉트로 팝을 기반으로 중독적인 휘파람 소리와 어쿠스틱한 기타 사운드가 어우러지는게 특징인 음악입니다.  방탄소년단의 파워풀한 퍼포먼스가 잘 담긴 뮤직비디오 또한 인상적인 곡입니다.
(작사, 작곡가 PDOGG,'Hitman' Bang,Kass,Supreme Boi,SUGA,RM)
 
🎵듣기

23.3 기준 조회수 15억회

 
생밀정, 방탄소년단 추천노래 Top7 - '수록곡' 편에서 계속...
 
 
사람들이 많이 듣는 아이유의 인기곡은?!
아이유 인기곡(대표곡) 순위 Top20

아이유 인기곡(대표곡) 순위 Top20 다시듣기 (매체 : 멜론 지니 벅스 등) / IU 이지은 프로필

마음 따뜻한 아티스트 아이유 아이유의 음악은 정말 추천하고 싶은 곡이 많다. 아이유의 음악을 듣고 있다보면, 셀럽으로서의 이미지보다, 아티스트로서의 느낌이 더 강하게 드는 건 사실이다.

lifeexo.tistory.com

ⓒ2023.LIFEEXO.생활밀착정보저장소(생밀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