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음악정보 

[한줄리뷰 - 싸이월드를 강타했던 그 노래] 


'밤하늘의 별을(2020)' 앨범 커버


1. '밤하늘의 별을(2020)'은 원곡인 '밤하늘의 별'을 가수 경서가 리메이크 한 곡이다. 

 - '밤하늘의 별을(2020)'은 싸이월드 감성 프로젝트의 첫 번째 곡이다.

 - 원곡은 2010년 발매 된 양정승(Kiroy Y)과 KCM(케이씨엠), No Noo(노누)가 부른 '밤하늘의 별을...' 이다.

 - 가수이자 작곡가 양정승은 '밤하늘의 별을' 이외에도, '은영이에게(KCM), 불멸의 사랑(조성모), 마지막사랑(조성모) 이별이라는 이름(엠씨더맥스), 그래도 좋은 너(오윤혜)' 등의 곡을 작곡하였다.

 - 원곡인 '밤하늘의 별을'은 앤씨아, 구본승, 제이비, 한지은, 은가은, 소울크라이, 쟝폴, 연주, 알렉스, 피어, 배우 김하늘 등이 2~11, X 버전으로 다시 부르기도 했다.

 - 경서가 소속되어 있고, 리메이크를 기획한 '꿈의 엔진'은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연예기획사이다. 

 - 편곡은 원작자인 양정승이 맡았다.

모델 김수현


 - 앨범 자켓의 모델은 프리랜서 모델 김수현이다. (사진작가 정미현) [모델 김수현 인스타그램 @lieblichsoo]


경서 (of melon)


2. 가수 경서는 2019년 채널A에서 방영된 대학생을 위한 청춘 뮤직 서바이벌 '보컬플레이: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에 출연했었다. 

 - 경서는 2019년 보컬플레이에 출연해 '흰수염고래, 수고했어요, 나는 외로움 그대는 그리움'을 음원발해 하였고, 'Shape Of You, High And Dry, If I Get High'등을 불렀었다.

 - '밤하늘의 별을(2020)'은 11월 19일 기준 지니뮤직 1위, 벅스차트 3위, 멜론차트 일간 32위를 달성했다.

SBS '판타스틱 듀오'


 - 2016년 SBS '판타스틱 듀오' 김종국 편에 '대영고 슛돌이'로 출연 해 김종국과 함께 '한 남자', '편지'를 불렀었다. 당시 경서는 18살 이었다.

경서예지의 예지&경서


 - 동명이인인 경서예지의 가수 경서(원경서)는 개인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부운 저 이번에 신곡 안냈어요오. 신곡 낸분은 보컬플레이에 나오신 이경서 님이시고 저는 경서예지의 경서입니다.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 것 같아 말씀 드려요. 이 세상의 경서 모두 화이띠잉!!"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업로드했다. 

KyoungSeo(경서) _ Shiny Star(밤하늘의 별을)(2020)

🎵다시듣기


[원곡]밤하늘의 별을 - 양정승 with KCM, No Noo

🎵다시듣기


[배우 김하늘 & 페퍼] 밤하늘의 별을 3

🎵다시듣기


[푸름 & 진영 of 엠스트리트] 밤하늘의 별을 4

🎵다시듣기


[앤씨아 & 구본승] 밤하늘의 별을 7

🎵다시듣기


*'이경서'의 'Shape Of You' | 보컬플레이: 캠퍼스 뮤직 올림피아드 12 회 다시보기


앨범밤하늘의 별을 (2020)

장르 - 인디/가요

앨범공개일 - 2020.11.14

발매사 ㈜ 카카오 M 기획사 꿈의 엔진


가사/Lyrics

작사가 강봄 작곡가 강봄 편곡자 양정승 (Kiroy Y)


밤하늘의 별을 따서 너에게 줄래 

너는 내가 사랑하니까 더 소중하니까

오직 너 아니면 안 된다고 외치고 싶어 

그저 내 곁에만 있어줘 떠나지 말아줘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