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년 2월 22일 정보 업데이트
싸이월드 21년 5월 서비스 재시작 예정
( 미니홈피에서 인기를 끌었던 ‘미니미’를 새롭게 준비 중 )
싸이월드, 5월 웹·모바일 서비스 동시 오픈한다
[서울=뉴시스] 이재은 기자 = 싸이월드가 당초 목표한 3월이 아닌 5월에 웹서비스와 모바일 서비스를 동시 오픈한다
www.newsis.com
본 게시글
싸이월드 이미지 저장 백업 사이트 두 곳 `길호넷, 싸이투미`/ 싸이월드사진백업프로그램
페이스북과 트위터, 인스타그램 이전, 대한민국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가 무엇이 있었나 둘러보면, 세이클럽, 버디버디, 네이트온, 다모임등이 있을텐데요.
그 중에서도 가장 대중적이면서도, 대부분이 가입해 사용하던 `싸이월드(Cyworld)`가 폐업의 길로 접어들었습니다.
싸이월드의 전제완 대표는 `한 달 내 투자자를 못 찾으면 자진 폐업한다`고 밝혔는데요.
지난 추억이 사라지는 게 아쉬워 사진을 백업하는 방법을 찾다가 무료로 프로그램을 개발해 배포하고 있는 `길호넷`이란 사이트를 발견했습니다.
한 때는 싸이월드에서 프로그램 사용 제재를 받았다가, 이번에 폐업 결정이 되면서, 다시 제재를 풀어준 것 같은데요.
사이트에 들어가 개발자 분의 설명을 보면, 어떠한 개인정보도 수집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개발자 분께서는 프로그램 소스도 공개하고 있습니다)
프로그램은 무료배포하고 있으나, 다운로드는 `길호넷`에서만 다운받는 것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길호넷 싸이월드 사진 백업프로그램 다운로드 사이트 바로가기
길호넷에도 자세히 설명되어 있지만, 아이디(이메일)로 로그인 시 모든 이미지를 다운 받을 수 있고, 아이디나 비밀번호 분실 시에는 자신의 싸이월드 주소를 입력하면 공개된 이미지만이라도 다운 받을 수 있습니다.
(현재 images폴더만 생성되고, 이미지는 다운받아 지지 않는데, 이는 접속자 증가로 인한 오류이고, images폴더가 생성됐다면, 정상 로그인이 되었다는 것이라고 개발자분이 `질문게시판`에 설명해주고 있습니다.)
컴퓨터를 꺼야 할 상황이거나, 길호넷 프로그램 자체가 무한 로딩에 걸릴 수가 있습니다.
(사진의 양이 많다면.. 무한 로딩으로 착각 할 수 있습니다)
그럴 때는 Ctrl+Alt+Del 키로 작업관리자로 들어가 강제종료를 해주어야 합니다.
싸이월드 백업은 길호넷 이외에도 온라인 상에서 바로 가능하게 하는 사이트도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사진 뿐만 아니라, 다이어리, 게시판, 블로그에 쓴 글을 백업 가능하게 해주는데요.
사진 이외에 글도 백업하려는 분들에게 적합합니다.
(컴퓨터와 가깝지 않은 분들은 다소 어려울 수 있습니다)
cy2me(싸이투미) 사이트 바로가기
컴퓨터를 조금 다룰 줄 아는 분이라면, 싸이투미를 추천하고, 그렇지 않다면 길호넷의 프로그램을 추천합니다.
*본 게시글은 단순 추천 글이므로, 프로그램 사용 결과의 책임은 사용 당사자에게 있습니다.
생밀정ⓒLIFEEXO
reference 길호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