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코로나19 이후 주식(증권) 관련 뉴스가 넘쳐 흐르고 있고, 부동산 대책 이후 부동산 관련 뉴스가 쏟아지고 있다. 

도대체 어떤 정보를 어디서 수집하여, 나에게 맞는 정보를 습득하고 받아들일 것인지 어려운 상황이다. 

그래서 오늘은 경제뉴스를 쉽게 접하고, 그날 가장 뜨거운 경제 뉴스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려 한다.

이전에 소개했던 네이버로 QR코드 체크인 사용하는 방법에 이어지는 글일 수도 있겠다. 

[네이버]앱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물론 네이버앱이 필수는 아니다. 

네이버 사이트접속해도 되긴 하지만, 재테크나 금융 정보를 한 번만 얻고 싶은 사람은 절대 없을 것이기 때문에, 반복해서 사용할 사람은 앱 설치를 추천한다. 


일단 소개하려는 방법은 네이버에서 신설한 [경제M]이란 경제 뉴스 탭이다. 


네이버는 경제M을 "부동산, 증권, 재테크 정보부터 각종 경제관련 읽을 거리까지- 여러분이 그동안 궁금해 했고, 알고 싶은 내용을 경제M에서 쏙쏙 풀어드리도록 하겠습니"라고 소개하고 있다.


내가 봤을 땐 경제M은 부동산 증권에 관심있는 사람들에게 매우 유용한 기능인데,

설정을 해 놓으면, 어플을 실행함과 동시에 `오늘의 주가 정보`, `오늘의 경제 헤드라인`, `스토리경제`, `경제 댓글 많은 뉴스`, `BEST많이 본 인기 콘텐츠`, `부동산 돋보기`, `보험 : 알수록 도움 되는 정보`를 바로 볼 수 있고, `강연, 세미나, 경제x지식in`의 추가 정보도 확인 할 수 있다.


일단 현재 가장 뜨거운 주제의 경제 뉴스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고, 중요한 정보들을 취합 및 정리 해주기 때문에, 강력 추천하고 싶은 네이버앱의 기능이다. 



🎯 경제 매거진 네이버 [경제엠(M)] 사용하기


1. 네이버 앱을 설치 & 실행하고, 메인화면에 [뉴스 콘텐츠] 항목을 클릭한다.



2. 경제뉴스가 아닌 일반 뉴스가 메인 화면(첫 번째 화면)에 뜨는 것을 볼 수 있다. 

여기서 상단 위쪽의 [ + (플러스) ]버튼을 누른다.



3. 그럼 [경제M]탭이 보인다. 

여기서 `내가 추가한 판` [경제M]을 추가하고 저장을 누른다.


 

*[경제M]탭에서 확인한 정보 - [월곶~판교 전철, 무용지물 `청약통장`깨야 할까. 51살 동갑내기 `삼성 이재용, 신세계 정용진`] 등 사회, 금융, 재테크, 증권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4. 이제 [뉴스]탭이 아닌 [경제M[을 가장 먼저 봐야 하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순서를 변경해준다.

1초 정도 누르면, 위치를 바꿀 수 있다.





5. 위치를 변경 후 메인으로 가보면, [경제M]이 탭 가장 앞으로 나와있다.

이제 네이버앱을 실행하면 경제뉴스를 바로바로 확인할 수 있다.



*본 게시글은 [네이버]앱 자체를 추천하는 게 아니라, [경제M]이란 매거진을 추천하는 것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