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밀정의 음악정보

[한줄리뷰 - 아이유가 마음먹고 대중성을 노리면 어떻게 되는지 알 수 있는 앨범. '봄은 짧지만 곧 다시 온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1. 아이유의 정규 5집 'LILAC(라일락)'은 21년 3월 25일 발매되었다.

- 2017년 'Palette(팔레트)' 발매 이후 약 4년만의 정규 앨범이다.

- 스무 살의 솔직하고 풋풋한 감성을 담았던 20대의 첫 앨범 '스무 살의 봄'(2012년 5월 11일 발매)과는 달리, 지금껏 지나온 20대를 10개의 트랙에 아이유만의 다채로운 시각으로 풀어내 20대의 마지막을 그녀만의 성숙해진 감성으로 표현했다. 

- 아이유의 나이는 프로필 상 1993년생(생일 5월 16일)으로 2021년 기준 29세(만 27세)이다. 

- 아이유는 2022년 30세가 되지만, 가수 활동은 2008년 데뷔일(9월 18일 엠카)기준, 14년차가 된다.

- 아이유의 대표곡 '좋은날'(앨범 REAL. 2010년 12월 9일 발매. )은 2015 개정 교육과정 중학교 국어 교과서에도 실렸다. 새삼 대단

 

아이유(IU) instagram

- 아이유 인스타그램 아이디는 'dlwlrma'으로 키보드로 영문 변환시 '이지금'을 뜻한다. 이지금은 아이유의 별명이자 부캐이다. '지은'에서 딴 별명으로 지은보다 나은 '지금'이 되고 싶은 의도를 담고 있다. 학창시절 친구가 붙여준 별명이 '이지금은동'었다고 한다. (한 미디어에서 친구의 실명을 밝히기도 했다.) 외에도 이지금(Gold)과 이지금(Now)의 중의적 의미를 지니고 있기도 하다. 현재 아이유의 부캐는 '이지금'과 '이지동'이 있다.

- 현재(21.03.29) 인스타 팔로워수는 약 1900만명이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2. 아이유의 신곡은 '라일락'과 'Coin(코인)'으로 더블타이틀이며, 아이유는 전곡 작사 또는 작곡에 참여했다.

- 수록곡은 총 10곡이며, 트랙리스트는 '라일락, Flu(플루), Coin(코인), 봄 안녕 봄, Celebrity(셀러브리티)(link), 돌림노래(feat.DEAN), 빈컵(Empty Cup), 아이와 나의 바다, 어푸(Ah puh), 에필로그' 이다.

- 작사, 작곡에 나얼, 라이언전, 박우상, 임수호, 웅킴, 우기, 페노메코, 제휘, 이찬혁, 피제이, 수민 등 내로라하는 프로듀서, 가수, 작사가, 작곡가가 대거 참여했다.

- 타이틀인 라일락은 펑키, 디스코 장르가 섞여있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3. 사전 공개 된 '셀러브리티'를 시작으로, '라일락, 에필로그, Flu, Coin'에 유명 뮤직비디오 제작사들이 참여했다.

- 'Celebrity, Flu'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VM프로젝트는 EXO(엑소)의 'Call Me Baby, Love Me Right, Monster', 레드벨벳의 'Dumb Dumb, 짐살라빔', 악뮤의 '사람들이 움직이는게', 블랙핑크의 '휘파람', RM(BTS) 'Change', 세븐틴 '울고 싶지 않아' 등을 제작했다.

- '라일락, 에필로그' 뮤비를 제작한 플립이블은 에이티즈 '불놀이야, 원더랜드, 웨이브, 일루젼 ', 김필 '불면', 카이 '음',  김하온 '노아'등을 제작했다.

- 'Coin'뮤비를 제작한 써니비주얼은 온앤오프의 'Beautiful Beautiful, 스쿰빗스위밍, 사랑하게 될 거야', 체리블렛 '알로하오에', 박지훈 '윙', 오마이걸 '돌핀, 살짝 설렜어, 번지, 불꽃놀이, 비밀정원', 드림캐쳐 '스크림, 데자부', 라붐 '휘휘japanese ver, 푱푱'등을 제작했다.

 

아이유(IU) - coin

- 코인의 가사 중 바모스(vamos)는 스페인어로 '자, 어서(권유)', '야! 이런!(감탄)', '우리 갑시다(let's go)'등의 뜻이 있다.

- 코인에서 아이유의 래핑을 확인할 수 있다. 역시 국힙원탑

- 코인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김윤석이 등장하는데, 김윤석은 영화 '타짜'에서 아귀를 연기했었다. 뮤비 중 김윤석이 던져주는 코인은 비트코인(?)이 아니라, 초콜릿 코인이다. 달콤한 도박의 유혹을 우회적으로 표현하였다?!(금박지로 쌓여진 동전 초콜릿)

- 한국도박문제관리센터 헬프라인 전화상담번호 1336

 

아이유(IU) - coin

4. 아이유는 앨범소개에서 각 수록곡에 대한 소개를 직접 달아놓았다. 다음은 아이유의 각 곡에 대한 설명(해설) 전문이다.

1. 라일락
10년간 열렬히 사랑하다가
봄이 지르는 탄성 속에
기쁘게 이별하는 한 연인의 이야기. //

2. Flu
‘사랑’이라는 소재로 가사를 쓸 때 내가 대표적으로 앞세우는 감각은 ‘고통’이다. 불편하게시리 계속 신경 쓰이던 이 감정이 사랑이라는 것을 비로소 자각하게 됐을 때, 나는 내 몸속을 구성하는 모든 것들이 뒤죽박죽 재배열 되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그리고 그 기분은 가히 상쾌하지만은 않다. 
바락바락 부정하더라도 결국 얼마 못 가 나를 완전히 무력화시키고 말, 사랑이라는 세균에 맞서 사력을 다해 마지막 반항을 하는 이야기를 담았다. //

더보기

3. Coin
자극적인 것들은 대체할 수 없이 매력적이지만 결국 건강에 해롭다.
내 건강에 해로운 게임은 딱 요번 한 판만 더 할게요. //

4. 봄 안녕 봄
아직도 무의식 중에 가장 먼저 떠올리는 이름이 너일 때가 있지만,
이렇게 잠 못 이루는 밤들도 더러 있지만,
이제는 이게 미련이라고 생각되지는 않아

그냥 힘든 날 생각나는 이름이지
다시 한번 만나고픈 우연이지

이른 새벽 작은 기척에 혹시나 싶어 나가 보는 마음
살랑 지나가는 바람에 혹시나 싶어 손 뻗어보는 마음
물끄러미 마주친 고양이의 눈에 혹시 너인가 싶어 이름 불러 보는 마음

나비가 됐구나
여전히 예쁘네

새가 됐구나
드디어 자유롭네

오늘도 잊지 않고 이렇게 왔구나
고마워

내일도 기다릴 수 있어 다행이야
좋은 날 또 만나자. //

5. Celebrity
시선을 끄는 차림과 조금 독특한 취향, 다양한 재능, 낯가림에서 비롯된 방어기제, 매사에 호오가 분명한 성격 등으로 인해 종종 별난 사람 취급을 받아온 친구가 있다.
그 친구의 그런 특징들 때문에 나는 더욱 그 애를 사랑하는데, 본인은 같은 이유로 그동안 미움의 눈초리를 더 많이 받으며 살아왔다고 했다.
나의 ‘별난 친구’에게 해주고 싶은 말들을 적으며 시작했던 가삿말이었지만 작업을 하다 보니 점점 이건 나의 얘기이기도 하다는 걸 깨달았다. 가사를 완성하고 나니 내 친구나 나뿐만이 아니라 그 누구를 주인공에 대입시켜도 전혀 부자연스럽지 않다는 생각이 들었다. 누구나 살면서 한 번쯤은 내가 남들이 만들어 놓은 기준에 맞지 않는 사람이라는 이유로 소외감을 느껴본 적이 있을 테니까.
내 친구를 포함해 투박하고도 유일하게 태어난 이들에게 말하고 싶다.
당신은 별난 사람이 아니라 별 같은 사람이라고. //

6. 돌림노래 (Feat. DEAN)
한심하지만
여기까지도 사랑이라면 사랑. //

7. 빈 컵 (Empty Cup)
먼저 자리에서 일어나는 여자를 차마 붙잡지 못하고 그 자리에 창백하게 앉아 있던 남자의 컵에는 넘칠 듯 가득 차 있던 향기로운 커피 대신, 바닥에 눌어붙은 커피 자국만이 지저분하게 남아 있었다. //

8. 아이와 나의 바다
내가 나를 온전히 사랑하지 못해 
마음이 가난했던 밤들을 지나,
이제야 겨우 되찾은 나의 바다. //

9. 어푸 (Ah puh)
그 바다에서 지겹게 보자고. //

10. 에필로그
수다스러웠던 저의 20대 내내, 제 말들을 귀찮아하지 않고 기꺼이 함께 이야기 나눠 주신 모든 청자분들께 진심으로 고맙습니다. 
스물세 살의 아이유도, 스물다섯의 아이유도, 작년의 아이유도 아닌 지금의 저는 이제 아무 의문 없이 이 다음으로 갑니다. 
안녕♥

- 지은 드림 //

 

아이유(IU) - 라일락(LILAC)

5. 이담엔터 공식 유튜브채널을 통해 이지동이란 부캐로 '라일락, 코인 등'뮤직비디오 제작에 대한 의도를 밝혔다.

- 이지동이 직접 제작한 PPT와 프로젝트를 발표하는데, 마지막에 그놈(?)의 보노보노가 등장한다.

- 아이유의 뛰어난(?) PPT 실력을 확인 할 수 있다.

- 아이유는 20대의 감정을 다양한 이미지로 보여준다는 뮤직비디오 기획의도를 설명한다. '화난 지은씨, 기쁜 지은씨, 우울한 지은씨'

 

 

[엔터 직장인 이지동] 제 꿈을 펼쳐보겠습니다

youtu.be/ZINbc0pLh8g

이지동 뮤비콘셉트 회의

- 액션 씬을 위해 직접 발차기를 보여주기도 하는데, 아이유는 이담엔터의 웹예능 '집콕시그널2'에서 '호텔델루나'무술 감독과 함께 무술 에피소드를 촬영 한 적이 있다.(액션 복선)

 

6. 발매 후 모든 음원차트 1위를 석권하였으며, 10곡 전곡을 차트 상위권으로 진입하였다. 

- 브레이브걸스와 블랙핑크 로제의 솔로 컴백으로 1~10위 전곡 줄세우기는 아쉽게 놓쳤다.(쁘걸, 로제, 아이유 모두 화이팅! 케이팝 가즈아

 

아이유(IU) - 라일락(LILAC) NOW

7. 3월 25일 밤10시 네이버 나우(NOW)에서 '스말아홉 살의 밤'으로 앨범 발매 기념 XR을 활용한 라이브 토크쇼를 진행했다.

- 다시듣기는 네이버 나우에서 가능

- 본방송 : 3/25(목) 밤 10시

- 재방송 : 3/26(금)-3/31(수) 오전 10시, 오후 5시

- 다시보기 링크

 

아이유(IU) - 라일락(LILAC) spotify

8. 타임스퀘어에 아이유 전광판이 걸렸다.

- 스트리밍 서비스 스포티파이에서 아이유의 앨범 축하 기념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담엔터 공식 트위터에 이 소식이 업로드 되었다.

- 관련 태그로 스포티파이(Spotify), 스포티파이코리아(Spotifykr), 스포티파이케이팝대박(SpotifyKDaebak) 이 달렸다. (대박?!)

 

아이유(IU) - 라일락(LILAC)

9. EDAM(이담)엔터는 공식포스트(네이버)를 통해 라일락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사진들을 공개했다.

- 비하인드 사진들에는 뮤직비디오에 관한 해설 코멘트들이 달려있어, 뮤비의 이해를 돕는 글들이 포함되어 있다.

- 아이유가 들고 있는 기차표는 HILAC(하이락)에서 BYLAC(바이락)으로 행선지가 표기되어 있다.

*HI + 라일락 , BYE + 라일락 = 20대의 시작과 끝(만남과 이별)

- 한 화보의 인터뷰(GQ)에서 아이유는 '10대에 음악을 시작했지만, 제 20대를 모두 지켜봐 주신 것이니, 끝까지 봐주신 분들에 대한 감사인사를 전하는 것이다. 화려한 인사를 하고 싶었어요. 화려하게'라고 앨범에 대한 의도를 밝혔었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아이유(IU) - 라일락(LILAC)

10. '라일락'뮤직비디오에는 아이유의 20대 세월이 모두 들어있다.(뮤비해석)

- 아이유가 탑승한 기차의 각 칸들은 20대의 시작부터 흘러가는 각 시대의 대표 분위기를 알 수 있는 상황들로 꾸며진다. 첫 번째 칸(20대 초)에서는 아이유가 수줍게 앉아있고, 여행객들은 신나게 춤을 춘다. 점점 사람들의 춤을 따라하며, 시대에 스며드는 그녀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스무살의 두 번째 칸(20대 중)에서 아이유는 사람들과 함께 파티를 즐기고, 화려한 드레스로 그 중심에 서있는다.(하지만 기차는 터널을 지나고 있는 게 포인트). 세 번째 칸(20대 후)에서는 누아르 영화가 떠오르는 장면들이 나오고, 영화 '올드보이', '장도리 씬'을 오마주한 액션 장면이 등장한다.(군만두를 먹는 아이유도 함께 등장). 기차의 마지막 칸(29살)에서는 어느 때 보다 화사한 아이유의 모습이 등장하고, 사람들과 함께 춤을 추기도 하고, 사람들이 외면해도 혼자서 당당히 춤을 즐기기도 한다. 바이락 기차역에 도착해 내린 아이유는 어떤 허무함을 느끼지만, 떠나가는 기차(20대)를 향해 밝게 웃으며, 안녕(BYE)를 외친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 기차 플랫폼 기차 시간 스케줄표에는 아이유의 앨범 발매일과 목적지(타이틀)의 목록을 확인 할 수 있다. 시계의 3시 25분은 아이유의 라일락 컴백일인 3월 25일을 가리킨다. 또, '봄은 짧지만, 곧 다시 온다'는 포스터도 확인 할 수 있다. 'Spring is Short, But It comes Again'

 

아이유(IU) - 라일락(LILAC)

- 기차표의 좌석번호는 I 29 번으로 아이유가 29살임을 나타낸다.

- 티켓의 넘버는 1ADULT(어덜트)로 되어있는데, 성인(어른)의 시작이란 뜻이다.

- Boarding Till 03:25 은 3시 25분까지 도착이라는 뜻으로, 아이유가 3월 25일에 컴백함을 가리킨다.

- 라일락의 꽃말은 '젊은 날의 추억'이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정재형

- 뮤직비디오에는 가수 정재형이 등장하는데, 올드보이 장도리 오마주 씬의 마지막에 아이유에게 군만두를 건네준 사람이다. 정재형은 아이유의 '좋은 날' 뮤직비디오에 음악요정으로 등장하기도 했었다. 아이유는 네이버나우 앨범기념 라이브에서 '트랙을 임수호씨한테 받았을 때, 2절 A파트 verse 부분에 좋은 날의 멜로디를 넣어놨더라, 그래서 좋은 날 가사를 인용(어쩜 이렇게 하늘은 더 파란건지)해서 넣었는데, 좋은 날 가사도 들어가 있고 하니까, 떠나 보내주는 기차의 주인장 느낌으로 기차를 모록 떠나주시면 어떨까? 하는 아이디어를 내게 되었다'라고 정재형 출연에 대한 비하인드를 밝혔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 아이유는 뮤비의 클라이막스(Climax)에 터지는 꽃가루는 졸업식 밀가루를 상징한다고 밝혔다.

- 마지막 장면에서 꽃가루(봄을 상징)를 털어내며 아쉬워하는 아이유를 향해 밝은 빛을 내뿜는 기차가 다가온다. 빛이 나는 새로운 기차(30대)를 웃으며 반갑게 맞이하는 아이유의 모습으로 뮤비는 끝이난다. 이는 플랫폼 포스터에 적혀있던 '봄은 짧지만, 곧 다시 온다'는 복선의 시작과 끝임을 알 수 있다.

 

아이유(IU) - coin

11. 아이유의 공식 온라인 MD 쇼핑몰(굿즈)이 2020년 4월 오픈되었다.

- 사이트 운영은 현재의 소속사 이다엔터에서 운영중이다. 사이트 이름은 madeedam

- 아이유의 공식 상품들만 판매된다.

- 스마트톡, 스트랩파우치, 포스터, 수면안대, 텀블러, 무릎담요, 에코백, 후드티, DVD 블루레이, 티셔츠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판매중이다.

 

아이유(IU) - 라일락(LILAC) 음악중심

12. 아이유는 '분홍신' 이후 약 8년 만에 쇼!음악중심에 출연했다.(3월 27일)

- 뮤직뱅크에는 'Palette(팔레트)'이후 약 4년만에 출연했다.(3월 26일)

- 3월 28일 인기가요에 출연했다. (3월 28일)

 

아이유(IU) 유퀴즈

13. 유재석, 조세호 MC의 퀴즈 온더블럭 100회 특집에 아이유가 출연한다. 

- 100회 특집에는 아이유 이외에도 뽀로로 성우 이선, 국내 1호 위기협상 전문가 이종화 대표, 최연소 체스 국가 대표 김유빈이 출연한다.

- 유퀴즈 99회 특집은 방탄소년단(BTS) 100분 편성으로 이어졌으며, 100회 특집에는 아이유가 출연하는 케이팝 팬들사이의 겹경사(?)가 일어났다.

- 100회는 3월 31일 방송된다.

 

14. 이지금(dlwlrma) 유튜브 채널에 라일락 안무 연습영상이 업로드 되었다.

- 안무연습 영상은 '너랑 나, 삐삐'이후 세 번째 영상이다.

원본주소:youtu.be/0SQOmwa25dw

아이유(IU) - 라일락(LILAC) 안무영상

 

🎵뮤직비디오/다시듣기

라일락

원본주소:youtu.be/v7bnOxV4jAc

아이유(IU) - 라일락(LILAC)

 

Coin(코인)

원본주소:youtu.be/86BST8NIpNM

아이유(IU) - coin

 

아이유 음악중심 직캠

원본주소:youtu.be/AKSf8me7OWA

 

아이유 인기가요 코인 직캠

원본주소:youtu.be/GYjhtpoxAPg

 

아이유 뮤직뱅크 라일락 직캠

원본주소:youtu.be/eZA6QNuLmKg

 

아이유 4K 코인 라이브(원더케이)

원본주소:youtu.be/3OC6RPBCSPE

 

🎵앨범 트랙리스트 +참여 제작진(작사/작곡/편곡)

1. 라일락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임수호, Dr JO, 웅킴, N!ko
Arranged by 임수호, 웅킴, N!ko
2. Flu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라이언 전, Martin Coogan, Madilyn Bailey, Zacchariah Palmer, London Jackson, Jacob Chatelain
Arranged by Jacob Chatelain, London Jackson, 라이언 전
3. Coin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Poptime, Kako, 아이유
Arranged by Poptime
4. 봄 안녕 봄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나얼
Arranged by 강화성
5. Celebrity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라이언 전, Jeppe London Bilsby, Lauritz Emil Christiansen, 아이유, Chloe Latimer, Celine Svanback
Arranged by Jeppe London Bilsby, Lauritz Emil Christiansen, 라이언 전
6. 돌림노래 (Feat. DEAN)
Lyrics by 아이유, Deanfluenza
Composed by 박우상, JUNNY, Deanfluenza, jane
Arranged by 박우상
7. 빈 컵 (Empty Cup)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WOOGIE, PENOMECO
Arranged by WOOGIE
8. 아이와 나의 바다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제휘, 김희원
Arranged by 제휘
9. 어푸 (Ah puh)
Lyrics by 아이유, 이찬혁
Composed by 이찬혁, PEEJAY
Arranged by PEEJAY
10. 에필로그
Lyrics by 아이유
Composed by 심은지, SUMIN, 김수영, 임금비
Arranged by 심은지, 김수영
앨범명 - IU 5th Album 'LILAC'
앨범공개일 - 2021.03.25
발매사 - 카카오엔터테인먼트
기획사 - EDAM엔터테인먼트

 

라일락

가사/Lyrics

나리는 꽃가루에 눈이 따끔해 (아야)
눈물이 고여도 꾹 참을래
내 마음 한켠 비밀스런 오르골에 넣어두고서
영원히 되감을 순간이니까 

더보기

우리 둘의 마지막 페이지를 잘 부탁해
어느 작별이 이보다 완벽할까
Love me only till this spring

오 라일락 꽃이 지는 날 good bye
이런 결말이 어울려 
안녕 꽃잎 같은 안녕
하이얀 우리 봄날의 climax
아 얼마나 기쁜 일이야

Ooh ooh 
Love me only till this spring
봄바람처럼
Ooh ooh 
Love me only till this spring
봄바람처럼

기분이 달아 콧노래 부르네 (랄라)
입꼬리는 살짝 올린 채
어쩜 이렇게 하늘은 더 바람은 
또 완벽한 건지
오늘따라 내 모습 맘에 들어

처음 만난 그날처럼 예쁘다고 말해줄래
어느 이별이 이토록 달콤할까
Love resembles misty dream

오 라일락 꽃이 지는 날 good bye
이런 결말이 어울려
안녕 꽃잎 같은 안녕
하이얀 우리 봄날의 climax
아 얼마나 기쁜 일이야

Ooh ooh 
Love resembles misty dream
뜬구름처럼
Ooh ooh 
Love resembles misty dream
뜬구름처럼

너도 언젠가 날 잊게 될까
지금 표정과 오늘의 향기도
단잠 사이에 스쳐간
봄날의 꿈처럼

오 라일락 꽃이 지는 날 good bye
너의 대답이 날 울려
안녕 약속 같은 안녕
하이얀 우리 봄날에 climax
아 얼마나 기쁜 일이야

Ooh ooh 
Love me only untill this spring
봄바람처럼
Ooh ooh 
Love me only untill this spring
봄바람처럼

Ooh ooh 
Love resembles misty dream
뜬구름처럼
Ooh ooh 
Love resembles misty dream
뜬구름처럼

 

코인

가사/lyrics

 

강자에게 더 세게 I love gamble
과감할수록 신세계 on my table
I'm sorry 세상이 원래 불공평해
So 더럽게 재미있지

더보기

Now I move I move I move I move I move
Go ahead
 
I don't look 
no look no look no look no look
What's in my hand
 
I said go
 
Baby 알잖아 내가 한 번 미치면
어디까지 가는지
마지막 게임이니만큼
후회 없는 실수를 저질러
 
I can't die I'm all-in
all-in
I can't die I'm all-in
all-in
I can't die I'm all

Born to be gambler
배운 적 없지 even no tutor
최악의 패를 가지고 싹 쓸어
한 수 배우고 싶음 더 예의 있게 굴어
 
승리를 손에 꽉 잡아 말아 쥐어
Worth more than jewels
저리 가서 놀아줘
It's no kids zone
매경기 살벌하게
난 목숨을 걸어 like a bullfight
 
Go vamos vamos vamos vamos vamos
Go ahead
 
It's new rule 
new rule new rule new rule new rule
Watch your back
 
I said go

Baby 알잖아 내가 지금 이 판에
도대체 뭘 거는지
마지막 betting이니만큼
엉망으로 테이블을 어질러
 
I can't die I'm all-in
 
Queen, Nicely done. My bad you lose.
구걸하지 않는 눈빛 우리 game의 rule

Come on, give it up. Wholly you lose.
끝내줄게 그만 여기서
 
I can't die I'm all-in
all-in
I can't die I'm all-in
all-in

I can't die I'm all-in

(It's my last
no game no more no more)
 
I can't die I'm all-in
 
(It's my last
no game no more no more)

I can't die I'm all-in

아이유(IU) - 라일락(LILAC), 코인(Coin), 플루(Flu) 뜻/곡정보/소개 +작사작곡 뮤비해석 기차의미 제작사 무대직캠 라이브모음 인스타그램 나이 최근소식 이지동 이지금

ⓒLIFEEXO

사진출처 아이유 인스타그램, EDAM Entertainment, 음악중심, 아이유 twitter, 라일락&코인 뮤직비디오

 

 

IU(아이유) - Celebrity(셀러브리티) 뜻/가사/듣기/정보 + 정규5집 팔레트 있지 이승기 드림 웨이브

📣음악정보 [한줄리뷰 - 아이유에게 고마움을 전해주고 싶은노래. 우린 모두 특'별'하다] 1. Celebrity(셀러브리티)는 아이유가 4년만에 발매예정인 정규 5집 앨범의 선공개곡이다. - 트로피컬하우

lifeexo.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