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카카오톡 두 번 흔들어 QR코드 간편 사용하기

쉐이크 기능 업데이트로 출입명부 큐알코드 체크인 바로 실행


지난 시간에 네이버의 QR체크인 쉐이크(흔들어사용) 기능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이번엔, 네이버보다 일찍 쉐이크 기능을 적용했던 카카오톡 QR체크인 기능에 대해 알아봅니다. 

 

카카오톡 실행 후 해시태그(#)탭 > 코로나19 탭을 거쳐 QR체크인을 할 수도 있고,

설정탭(점3개)에서 바로 QR체크인을 실행 할 수도 있지만,

카톡 역시 두 번 흔들어서 QR체크인을 바로 실행 할 수 있습니다. 

 

 

쉐이크 기능 온, 오프 설정 방법과 간편 사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카카오톡 실행 후 설정(점3개)으로 들어가 [QR체크인]을 클릭합니다.

 

 

 

 

2. QR코드 '개인정보이용동의'와 '본인확인'을 거쳐 개인 QR코드를 생성합니다.

*수기명부 작성 시 휴대전화번호 대신 개인안심번호를 기재해도 됩니다.

 

 

3. QR체크인 쉐이크 기능을 사용하려면, 쉐이크 기능을 '켜기'로 설정하면 됩니다.

 

 

*쉐이크 꿀 팁 Tip

- 빠르게 좁은 범위로 두번 흔들지 마시고, 넓게 느린 속도로 두 번 흔들어 보세요. QR코드가 바로 뜨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시태크(#)탭의 '코로나19'탭을 클릭해 사용 할 수 도 있으며, 코로나19 신규 확진자 추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최근 평균 600명 이상을 유지하고 있는데, 대유행이 오지 않기를 바랍니다)

 

 

*카카오톡 설정(톱니바퀴) - 실험실 탭에서 쉐이크 기능을 켜고, 끌 수 있으며, 쉐이크 기능을 QR체크인 이외에 QR코드 스캔(여행지 QR, 특정 사이트 접속 등)으로 설정 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앱 두 번 흔들어 QR체크인(인증) 간편 사용하기 / 쉐이크 / Na(나) 주요 기능

네이버 앱 두 번 흔들어 QR체크인(인증)  간편 사용하기 쉐이크 기능 / Na(나)로 빠른 현장결제까지 최근 카카오톡 앱에서 쉐이크 기능이 업데이트 되어, QR체크인 기능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lifeexo.tistory.com

*언급된 기업과 사업적 관련없음

ⓒLIFEEXO.2021

reference kakao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