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KT 통신요금 납부 방법에는 은행계좌, 간편결제(22년 4월 기준 카카오페이, 페이코 가능),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상계좌(지로)의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카드실적 채우기 용도로 가장 많이 쓰이는 통신요금의 납부카드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예시는 KT(케이티)로

납부 변경 가능일

신용/체크카드의 변경 가능한 납부 기준일은 1차(12일경), 2차(21일경)으로, 납부 방법의 변경 적용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는 매월 18, 21, 25일, 간편결제는 21일, 25일)

💡납부 방법 변경 및 결제카드 바꾸기

1. 모바일 앱 '마이케이티(my KT)'로 접속 해 메뉴 → 요금/서비스 → 요금 납부 → 납부방법 변경 으로 접속합니다.


*PC 또한 같은 방법으로 접속 가능

2. 납부방법 변경 탭에서는 현재의 납부 방법 납부 기준일 납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납부 방법 변경 버튼을 눌러 변경으로 넘어갑니다.


*모바일, PC 모두 변경 이력조회 가능


3. 납부 방법의 변경 내용, 납부 방법, 간편결제, 납부 기준일 등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하며, 결제 카드 변경신용/체크카드 자동납부 항목을 선택해 변경해 줍니다.


4. 납부 방법은 통신요금 상품의 가입 명의자의 계좌, 간편결제(카카오페이/페이코) 또는 카드로만 변경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카드로 변경하려면, 대리점이나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납부자의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예금자가 서명한 동의서 원본 등 구비서류가 필요)


*KT가 아닌 카드사 전용 앱에서도 정기결제 탭으로 접속해 통신요금 결제 변경 가능(ex.현대카드 앱)


납부방법의 변경 적용 시점

- 납부 기준일만 변경 > 이번달 적용 : 매월 3일까지 신청, 다음달 적용 : 매월 3일 이후 신청

- 동일한 수단으로 변경(은행↔은행) >
이번달 적용 : 변경 납부 기준일로부터 2일 전까지 신청 시
다음달 적용 : 변경 납부 기준일로부터 1일 이하로 남아 있을 경우

- 다른 수단으로 변경(은행↔카드) > 이번달 미적용, 다음달부터 변경된 납부 방법으로 적용



*신용/체크카드 자동납부 참고사항
- 국내카드는 모두 사용가능
- 카드의 경우 납부 기준일은 카드사에 결제 요청하는 날짜로, 카드사별로 실제 출금은 다를 수 있음
- 체크카드의 경우 명세서 발급보다 먼저 출금이 될 수 있음
- 자동납부 승인일이 비영업일인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승인 적용

*정보에 변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2022ⓒLIFEEXO
reference KT(04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