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통신요금 납부 방법에는 은행계좌, 간편결제(22년 4월 기준 카카오페이, 페이코 가능), 신용카드, 체크카드, 가상계좌(지로)의 방법이 있는데요.
오늘은 카드실적 채우기 용도로 가장 많이 쓰이는 통신요금의 납부카드 변경 방법에 대해 알아봅니다.
*예시는 KT(케이티)로
납부 변경 가능일
신용/체크카드의 변경 가능한 납부 기준일은 1차(12일경), 2차(21일경)으로, 납부 방법의 변경 적용 시점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은행계좌는 매월 18, 21, 25일, 간편결제는 21일, 25일)
💡납부 방법 변경 및 결제카드 바꾸기
1. 모바일 앱 '마이케이티(my KT)'로 접속 해 메뉴 → 요금/서비스 → 요금 납부 → 납부방법 변경 으로 접속합니다.
*PC 또한 같은 방법으로 접속 가능
2. 납부방법 변경 탭에서는 현재의 납부 방법과 납부 기준일 납부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며, 납부 방법 변경 버튼을 눌러 변경으로 넘어갑니다.
*모바일, PC 모두 변경 이력조회 가능
3. 납부 방법의 변경 내용, 납부 방법, 간편결제, 납부 기준일 등에서 원하는 방법으로 선택하며, 결제 카드 변경은 신용/체크카드 자동납부 항목을 선택해 변경해 줍니다.
4. 납부 방법은 통신요금 상품의 가입 명의자의 계좌, 간편결제(카카오페이/페이코) 또는 카드로만 변경 가능하며, 타인 명의의 계좌 또는 카드로 변경하려면, 대리점이나 고객센터 전화상담을 통해 변경이 가능합니다.
(납부자의 신분증, 명의자 신분증, 예금자가 서명한 동의서 원본 등 구비서류가 필요)
*KT가 아닌 카드사 전용 앱에서도 정기결제 탭으로 접속해 통신요금 결제 변경 가능(ex.현대카드 앱)
납부방법의 변경 적용 시점
- 납부 기준일만 변경 > 이번달 적용 : 매월 3일까지 신청, 다음달 적용 : 매월 3일 이후 신청
- 동일한 수단으로 변경(은행↔은행) >
이번달 적용 : 변경 납부 기준일로부터 2일 전까지 신청 시
다음달 적용 : 변경 납부 기준일로부터 1일 이하로 남아 있을 경우
- 다른 수단으로 변경(은행↔카드) > 이번달 미적용, 다음달부터 변경된 납부 방법으로 적용
*신용/체크카드 자동납부 참고사항
- 국내카드는 모두 사용가능
- 카드의 경우 납부 기준일은 카드사에 결제 요청하는 날짜로, 카드사별로 실제 출금은 다를 수 있음
- 체크카드의 경우 명세서 발급보다 먼저 출금이 될 수 있음
- 자동납부 승인일이 비영업일인 주말 또는 공휴일인 경우 다음 영업일에 승인 적용
*정보에 변경이나 오류가 있을 수 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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