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밀정의 음악정보모음

/뮤직비디오/가사/듣기


앨범 

자화상 - The 1st Mini Album

장르

락 / 가요

제목

사랑, 하자

앨범공개일 

2020.03.30


발매사 Dreamus 

기획사 SM ENTERTAINMENT




한줄리뷰 by.생밀정


인디음악같다. 인디음악이었네?! 

(아직 내 귀는 녹슬지 않았다)



뮤직비디오/다시듣기

Youtube


음악정보

by.생활밀착정보저장소



*수호는 엑소(EXO)리더이며, 본명은 김준면, 나이는 1991년생입니다. 그룹내에서 `물`을 맡고있습니다(?).
 - 수호 인스타그램

*앨범의 장르 `락(Rock)`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이유는 곡들이 밴드사운드 기반으로 구성되어있기 때문으로 보입니다.

*앨범의 첫번째 트랙인 O2(O₂.오투)는 화학기호 중 `산소`를 뜻하며, 앨범내에서는 `공허한 마음을 가진 두 사람이 만나 서로를 숨 쉬게 하는 산소 같은 존재가 되는 이야기`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자화상]은 수호의 첫 솔로앨범이며, 총 6개의 트랙으로 구성되어있으며, 모든 곡의 작사에 참여했습니다. 

*앨범에는 현재 대한민국 음악계에서 내로라하는 작사, 작곡가들이 참여했습니다. 박문치, 밍지션, 박근태, 이규호(kyo), NODAY, 윤하 등등(역시 SM?!)

*작곡가 NODAY(노데이)는 강다니엘[TOUCHIN`], 트와이스[1 TO 10], 갓세븐[TIME OUT]을 작곡했습니다. 

*싱어송라이터 박문치는 본인의 곡 [널 좋아하고 있어], [네 손을 잡고 싶어]와 린[정말 헤어지는 거야with죠지], 정세운[Day&Day], 치스비치[JUST 4U]를 작곡했습니다. 박문치는 인디 음악신의 프로젝트 걸그룹(?)치스비치의 멤버입니다. 3월 30일 수호와 같은 날 싱글/EP곡[그 해 이야기]를 발매했습니다. (다 계획된..?!)
 - 박문치 인스타그램

*수록곡인 [Made in you]의 작곡가 밍지션은 태연[그대라는 시], 이해리[나만 아픈 일], 찬열[봄 여름 가을 겨울(SSFW)], 위키미키[Tiki-Taka (99%)], 레드벨벳[Time To Love], 여자친구[Dreamcatcher]등을 작곡했고, 갓세븐, 별, 에일리, 박지민, 이달의소녀, 펜타곤, 젝스키스등의 가수들과 작업을 했습니다.

출처:이규호 트위터

*수록곡인 [암막커튼]의 작곡가 이규호(Kyo)는1974년생 남성입니다. 성시경&아이유 [첫 겨울이니까], 이승환[세가지 소원], 정승환[꽃],[오뚝이], 정준일[거짓말], 비비[신경쓰여]를 작사, 작곡했고, 그 유명한 윤종신의 [팥빙수] 작곡가입니다. 이규호에 대한 가장 유명한 댓글은 "누나 사랑해요" 입니다.

*엑소의 `Obsession`뮤직비디오는 현재(20.03.31) 7,500만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수호는 2018년 장재인과 SM STATION(스테이션)곡 `Dinner`를 발표했었습니다. [Dinner]듣기


가사/lyrics


작사가 NODAY,이아일,박문치,수호 (SUHO) 

작곡가 이아일,박문치,NODAY

Hey 어디쯤 넌 있는지
어디쯤 와 있는지
다시 시작할 수 있는지
상처 가득한 맘에
흐트러지는 꽃잎이
조각나 날아가네 너를 향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