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또 물보라를 일으켜"


한줄리뷰

타이틀로도 손색없는 곡


다시듣기

YoutubeLINK(링크)



음악정보

by.생활밀착정보저장소


*돌핀(dolphin)은 오마이걸의 싱글 앨범 `NONSOP`의 두 번째 트랙입니다. 

*타이틀 살짝 설렜어의 곡 길이는 3분 23초이며, 돌핀은 3분이 되지 않는 2분 56초입니다. 

*돌핀(dolphin)은 `돌고래`를 뜻하며, 앨범소개에서 "상대에게 빠져드는 마음을 돌고래가 헤엄치면 물보라를 일으키는 상황으로 재치 있게 묘사하여 가사의 몰입감을 느끼게 하는 곡"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출처:엠카운트다운 돌핀 무대직캠(다시보기link)


*오마이걸 공식유튜브 채널에 따르면, 5월 15일 현재 살짝 설렜어의 조회수는 130만회이며, 돌핀의 조회수110만회 입니다. 타이틀 곡과 함께 돌핀도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살짝설렜어의 멜론 순위는 5위, 돌핀은 수록곡임에도 불구하고 29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1위는 에잇, 4위는 방탄소년단의 ON). 많은 이들이 성공적인 역주행이라며 곡의 퀄리티를 칭찬하고 있습니다. 

출처:아이유인스타그램


*최근 방탄소년단의 슈가와 함께 에잇(eight)을 발표한 아이유도 본인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오마이걸의 돌핀이 `너무 좋다`며 오마이걸에 대한 애정을 표현하기도 했습니다. 아이유 인스타그램

*또한 네이버 뮤직의 통계에 따르면 5월 15일 기준 20대여성이 많이 들은 음악에 `에잇(IU), I`m in Trouble(뉴이스트), 나비와 고양이(feat.백현)(볼빨간사춘기)`의 뒤를 이어 `돌핀` 4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라이언 전과 함께 돌핀의 공동작곡가인 Chloe Latimer는 최근 컴백한 나띠(NATTY)의 `NINETEEN(나인틴)`을 작곡했습니다. 

*돌핀의 작사가 서정아는 아이오아이(I.O.I)의 `Whatta Man`, `Crush`, 오마이걸의 `Tic Toc, Checkmate`, 이달의 소녀의 `열기`등을 작사했습니다.

*라이언 전은 최근 인터뷰에서 "가사가 신의 한수였다"고 말하며, "제작자로서 팀워크가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 서로 사이가 좋고 단합이 잘 된다. 녹음 당시 영감을 받아서 청량하고 깔끔한 이미지의 노래를 만들게 됐다. 또한 아이유님에게도 감사인사를 전한다"고 밝혔습니다. 관련기사



*최근 유행하는 닌텐도 스위치의 제작사이자 닌텐도게임큐브Wii(위)PC에서 구동하게 해주는 `돌핀`이라는 비디오 게임 콘솔 에뮬레이터가 존재하는데, 오마이걸의 돌핀과 함께 구글 검색어 순위가 상승(?)하는 중입니다.어리둥절 (오픈소스 에뮬레이터 돌핀 홈페이지 및 다운로드 페이지)

앨범 NONSTOP

장르 댄스 / 가요

제목 Dolphin

앨범공개일 2020.04.27

발매사 Sony Music 기획사 WM엔터테인먼트



가사/lyrics


작사가 서정아 

작곡가 Ryan S. Jhun,Celine Svanback,Chloe Latimer,Jeppe London,Lauritz Christiansen 

편곡자 Ryan S. Jhun,Celine Svanback,Chloe Latimer,Jeppe London,Lauritz Christiansen

oh my god 타이밍이 참 얄미워

오늘 같은 날 마주쳐 이게 뭐야

머리는 엉망인 데다

상태가 말이 아니야

모른 척 지나가 줘


내 맘이 방심할 때마다 불쑥 나타난 뒤

헤엄치듯 멀어지는 너

또 물보라를 일으켜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또 물보라를 일으켜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da

또 물보라를 일으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