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밀정의 음악정보


"아픈 너의 눈빛이 

나와 같은 곳을 보는 걸"


한줄리뷰

꿈에서 깨고 싶지 않은 꿈을 꾸다


음악정보

by.생활밀착정보저장소


*Euphoria(유포리아)는 방탄소년단(BTS)의 정규앨범 "LOVE YOURSELF 結(결) Answer"의 1번 트랙이자 정국(Jungkook)솔로 곡입니다.  

*Euphoria는 사전적으로 `(극도의)행복감, 희열, 낙관론`하며, 정신 의학 용어로는 `다행증, 다행감`으로 불립니다. 다행증은 실속없이 겉으로만 상쾌한 기분을 느끼는 상태를 말합니다. 형편이나 처지에 걸맞지 않는 기이한 행복감을 느끼는 상태를 말하기도 합니다.

'Euphoria : Theme of LOVE YOURSELF 起 Wonder'


*LOVE YOURSELF 起 ‘Wonder’ 영상의 테마곡 입니다. 영상 다시보기


*Euphoria는 퓨처 베이스(Future Bass)기반의 EDM 팝 음악입니다.


*앨범소개에서는 이 곡을 "사랑에 빠지기 직전의 감정을 풀어낸 곡"이라고 설명하고 있습니다.


dua lipa `good in bed`

*Euphoria는 미국의 유명 프로듀서이자 작곡가 DJ Swivel이 프로듀싱에 참여했습니다. DJ Swivel은 체인스모커의 `closer, All We Know, Setting Fires, Paris`를 프로듀싱했습니다. 최근엔 Dua Lipa(듀아리파)의 Good In Bed의 믹싱에도 참여했습니다. 공식 홈페이지


*가사에 등장하는 Utopia(유토피아)는 영국의 사상가 `Sir Thomas More(토마스 모어)`가 그의 작품 `Utopia`에서 그린 `이상향`을 의미합니다. 그리스어의 ou(없다), topos(장소)를 조합한 말로서 "어디에도 없는 장소"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HBO `euphoria`


*미국 TV방송국 HBO에서 제작한 하이틴 미드 `Euphoria`도 존재합니다. (19세) 이 드라마는 독특한 화장법으로 `euphoria makeup`유행을 일으켰습니다. (유포리아 줄거리 : 약물과 성, 트라우마, 범죄 그리고 소셜 미디어가 가득한 세상 속에서 사랑과 우정 사이에서 갈등하는 10대 청소년들의 이야기)



음악 다시듣기

YoutubeLINK(링크)



정국 솔로곡

방탄소년단(BTS)-시차(My Time)



앨범 LOVE YOURSELF 結 'Answer'

장르 랩/힙합 / 가요

제목 Euphoria

앨범공개일 2018.08.24

발매사 Dreamus 기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가사/lyrics


작사, 작곡가 Jordan 'DJ Swivel' Young,Candace Nicole Sosa,Melanie Fontana,'Hitman' Bang,Supreme Boi,ADORA,RM

너는 내 삶에 다시 뜬 햇빛

어린 시절 내 꿈들의 재림

모르겠어 이 감정이 뭔지

혹시 여기도 꿈속인 건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