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밀정의 음악정보

"화려한 조명이 날 

감싸지 않아도 난 빛이 나"


한줄리뷰

하루 3깡은 기본인데 깡 리믹스까지 4깡


음악정보

by.생활밀착정보저장소


비 인스타그램


Official Remix(오피셜 리믹스)라는 뜻은 공식 리믹스라는 의미이며, 원곡자인 비(RAIN)는 본인 인스타그램에 깡 리믹스 앨범 발매 전 하이어뮤직(H1GHR MUSIC)과 레인컴퍼니(Raincompany)의 콜라보를 알렸습니다.


하이어뮤직(H1GHR MUSIC)은 박재범이 대표로 있는 힙합 음악 레이블이며, 대표 주주는 CJ ENM입니다. 소속 가수로는 박재범(Jay Park), 차차말론(Cha Cha Malone), Golden(골든), Sik-K(식케이), pH-1, Woodie Gochild(우디고차일드), HAON(김하온)이 있습니다. 프로듀서팀인 GroovyRoom(그루비룸)과 WOOGIE(우기)도 소속되어 있습니다.



비 인스타그램


비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이거... 왜? 이러는 거죠... 이상한데... 깡동단결인가...깡짝놀랐네...이러면 안 되는데... 놀자고 한일인데... #하이어깡"이라는 글과 함께 멜론차트 1위를 캡처 해 올렸습니다.


원곡의 작곡가는 리쌍의 길이며, 함께 작곡에 참여했던 Keymaker(키메이커)와 조용민이 공식 리믹스 버전의 편곡에도 참여했습니다. 


깡 리믹스 버전은 지니, 멜론, 벅스 대형 3사 음원사이트 1위를 차지했습니다.


원곡인 깡은 2017년 12월 1일에 발매되었고, 현재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290만회 입니다. 




깡의 공식 뮤직비디오 인트로에는 `하이어 뮤직은 불평등과 맞서 싸우는 모든 이들을 지지합니다. H1GHRMUSIC supports the fight against injustice and wants equality for all #blacklivesmatter #justiceforGeorgFloyd`라는 글이 삽입되었습니다. 최근 미국 미네소타주 미니애폴리스 시에서 비무장, 비저항 흑인인 조지 플로이드가 체포 과정 중 질식해 사망한 사건에 대해 `조지플로이드사망항의시위(블랙아웃 화요일 캠페인`)를 지지한다는 글을 함께 삽입했습니다. 


비 또한 이 캠페인에 참여한다는 뜻을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 했습니다. 



방탄소년단 트위터


‘깡’ 리믹스는 원래 6월 2일 발매 예정이었으나 박재범의 레이블인 하이어 뮤직이 `블랙아웃 화요일 캠페인`에 동참하면서 발매가 미뤄졌습니다. 4일에는 방탄소년단 또한 이 캠페인에 참여함을 공식 트위터에 업로드 했습니다.


농심 새우깡


비는 최근 온라인 상에서 유행하는 밈인 `깡`놀이에 힘입어, 실제로 농심의 `새우깡`모델로 발탁되었습니다. 


밈(MEME)의 뜻은 인터넷에서 유행하는 특정 문화요소와 컨텐츠를 말합니다.(Internet Meme). 이 용어는 도서 `이기적 유전자(리처드 도킨스)`에서 처음 사용되었습니다. 


`깡`은 `깡다구`를 말하며, 악착같이 버티어 나가는 오기를 뜻합니다. 

= 강단(剛斷), 굳세고 꿋꿋하게 견디어 내는 힘. 어떤 일을 야무지게 결정하고 처리하는 힘.


깡 Official Remix

식케이 (Sik-K), pH-1, 박재범, 김하온 (HAON)

뮤직비디오/다시듣기

바로가기(Youtube)


앨범깡 Official Remix

장르 - 가요 / 랩/힙합

앨범공개일 2020.06.04

발매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기획사 H1GHR MUSIC



가사/Lyrics

작사가 LTAK,길 (리쌍),식케이 (Sik-K),pH-1,박재범,김하온 (HAON) 작곡가 Keymaker,길 (리쌍),조용민 편곡자 Keymaker,조용민


Yeah yeah 

H1GHR GGANG back at it again

Yeah yeah better watch out

 I’m gonna make it rain

차에 타봐 uh yeah

Before I hop out uh yeah

과연 누가 hot uh yeah

Brother u not uh 

▶ 곡 반응 바로가기

by.melon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