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음악정보 K-pop Info - by.생밀정


아이즈원(IZ*ONE)-환상동화(Secret Story of the Swan)


앨범[Oneiric Diary (幻想日記)]는 아이즈원의 세번 째 미니앨범(국내)입니다

아이즈원은 한일합작 케이팝 걸그룹으로 엠넷의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프로듀스48 에서 최종 선발된 12명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인 멤버는 권은비, 강혜원, 최예나, 이채연, 김채원, 김민주, 조유리, 안유진, 장원영이며, 일본인 멤버는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 혼다 히토미 입니다.


환상일기 콘셉트 포토


앨범명인 `Oneiric Diary(오나이릭 다이어리)`는 한자명 그대로 `환상일기`를 뜻하며, `Oneiric`은 사전적으로 `꿈꾸는, 몽상적인, 환상의`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幻想日記(환상일기)는 `헛보일 환, 생각 상, 날 일, 기록할 기`의 한자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환상동화의 장르는 EDM 댄스, 일렉트로 팝 입니다. 


환상일기 콘셉트 포토


타이틀곡 `환상동화`의 영어제목인 `Secret Story of the Swan(시크릿스토리오브스완)`의 사전적인 뜻은 `백조의 비밀 이야기`라는 뜻입니다. 흔히 알려진 `백조 이야기``숨겨진 비밀`을 의미합니다.


백조이야기는 다른 말로 `미운오리새끼`를 말하며, 주인공인 `오리`가 실은 오리가 아니었고, `백조(고니)`였다는 `출생의 비밀`을 가지고 있는 동화입니다. 원작자는 `한스 크리스티안 안데르센`이며 영문명은 `The Ugly Duckling`입니다. 


앨범 에서는 "‘우아한 카리스마'와 '일상의 소녀'라는 이미지를 모두 지닌 아이즈원 멤버들의 모습을 '환상'과 '일기'라는 상반된 소재의 결합으로 표현한 컨셉 앨범이다. 12명의 소녀들이 평소 꿈꿔왔던 환상적이고 동화 같은 상상들이 적힌 일기장, 그 평범한 일기장에 마법 같은 힘이 더해지면 상상은 현실이 된다는 이야기를 담았다."고 콘셉트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환상동화`의 일본어 버전(Japanese ver.)의 번안에 미야와키 사쿠라, 야부키 나코가 참여했습니다. 


수록곡인 회전목마(Merry-Go-Round)는 혼다 히토미가 단독 작사를 맡았고, 일본어 버전 작사에도 참여했습니다. 회전목마의 작곡가는 정호현(e.one)입니다.


`환상동화, Welcome`의 작곡,작사가인 프로듀서팀 모스픽(MosPick)은 `Ferdy, jayjay, ZeroZine, 예아니스`로 구성되어 있으며, 아이즈원의 `라비앙로즈 (La Vie en Rose)`을 작곡했고, Somebody Like(아스트로), Way(이창섭), ME(美)(CLC), 바라(여자친구), 해봐(엘리스)등을 작곡했습니다. 


브이라이브 눕방라이브


아이즈원은 컴백 하루 전 인 6월 14일 오후 10시. 네이버 브이라이브에서 눕방라이브를 진행하였습니다. 


6번트랙의 작곡가 싸이코래빗(Psycho Rabbit)은 아이즈원의 멤버인 권은비정성민, 신용수로 구성된 작곡팀(?)이며, [싸이코=정.신, 래빗=권은비]를 의미합니다. 권은비의 별명은 `대장토끼`입니다. 작곡가 정성민은 `보좌관, 부부의세계, 의사요한, 왓쳐, 스토브리그`등 다수의 드라마 OST에 참여했고, 권은비는 아이즈원의 앨범 [BLOOM*IZ]에서 `Spaceship`을 작사, 작곡했습니다.


아이즈원의 전작인 [BLOOM*IZ]는 오프더레코드엔터와 스톤뮤직이 기획을 맡았지만, [환상일기]는 아이즈원의 공동 매니지먼트인 오프더레코드엔터와 스윙엔터가 함께 기획을 맡았습니다. 스윙엔터테인먼트에는 손호영, 김재환, 아이즈원, 나띠가 소속되어 있습니다.


아이즈원은 [BLOOM*IZ]앨범을 마지막으로 플레디스(한성수)엔터와 프로듀싱 계약이 만료 되었고, 2020년 4월부터 스윙엔터테인먼트에서 매니지먼트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아이즈원 컴백쇼


엠넷 유튜브채널에서 아이즈원 컴백쇼를 공개했습니다. 


뮤직비디오는 16일 정오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뮤비 링크 업로드)


아이즈원의 첫 데뷔 앨범 발매일은 2018년 10월 29일이며, 계약 기간은 2년 6개월입니다. 

계약 만료 및 해체일은 2021년 4월 29일입니다.T^T


한줄리뷰

알에서 깨어 나온 순간, 우리의 존재가 정해지는 것은 아니다.


 환상동화 (Secret Story of the Swan)

뮤직비디오 다시보기


Welcome + 환상동화 (Secret Story of the Swan)

퍼포먼스 무대 다시보기(Youtube)


네이버 브이라이브(Vlive)

아이즈원의 눕방라이브 다시보기


엠넷(MNET)

아이즈원 Oneiric Diary 컴백쇼 다시보기

아이즈원의 첫 방탈출 도전 1탄 다시보기

아이즈원의 첫 방탈출 도전 2탄 다시보기


아이즈원(IZ*ONE)

인스타그램 바로가기


앨범Oneiric Diary (幻想日記)

장르 - 댄스/가요

앨범공개일 2020.06.15

발매사 지니뮤직, Stone Music Entertainment 기획사 OFF THE RECORD Entertainment, SWING Entertainment


가사/Lyrics

작사가 MosPick 작곡가 MosPick


Swan 우아하게

Like Swan Swan Swan

Like Swan Swan Swan (MAMA)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