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생활밀착음악소식

by.생밀정


28일 아이유의 공식 트위터에 새로운 디지털 싱글 곡 에잇(eight)에 대한 소식이 올라왔습니다. 


아이유는 28일 티저 이미지 한 장과 곡에 대한 정보를 업로드했는데요. 


방탄소년단(BTS)의 멤버 슈가프로듀싱 및 피처링을 맡았습니다. 


아이유의 소속사 EDAM(이담)엔터테인먼트도 이 소식을 리트윗했습니다. 



출처 : 아이유 공식트위터


아이유의 이번 디지털 싱글은 2019년 11월 발표했던 미니 5집 `러브포엠(Love poem)link`이후 6개월만에 신곡을 발표하는 것입니다. 


소속사 이담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프로듀서로서의 능력 이미 알려져 있는 슈가가 프로듀싱을 맡았고, 작사, 작곡, 앨범의 콘셉트까지 아이유가 적극 참여했다고 밝혔습니다. 


방탄소년단과 아이유 모두의 팬으로서, 새로운 음악스타일을 선보일 것으로 예상이 되는데요. 


슈가와 아이유는 모두 1993년생으로 동갑입니다. 


슈가는 특히 방탄소년단의 대부분의 곡들의 작사, 작곡에도 참여했지만, 솔로 활동 이름인 AgustD(어거스트디)로서도 믹스테잎을 꾸준히 발표했었는데요.


이번 앨범이 기대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슈가(Agust D)와 수란(SURAN)이 함께한 So Far Away 다시듣기 

Youtube 링크


슈가는 아이유 이전에도 이소라(신청곡)의 곡에 피처링한 적도 있습니다. 


LeeSoRa(이소라) - Song request(신청곡) (Feat. SUGA of BTS)

Youtube 링크


슈가의 개인활동명인 Agust D`D-Town SUGA`를 거꾸로 뒤집은 것입니다. 출처 인터뷰


D Town(디 타운)은 슈가가 데뷔하기 전에 대구의 언더그라운드 힙합 크루의 이름이었습니다. 


방탕소년단의 랩몬스터와 윤하의 조합(설중매.Winter Flowerlink)도 좋았지만, 이번 아이유와 슈가의 조합도 너무 기대가 됩니다!


아이유의 디지털 싱글 에잇(eight)는 5월 6일 공개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