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밀정의 음악정보


"나만 빼고 다 행복한 것만 같아 

우는 것보다 웃을 때가 더 아파"


한줄리뷰

데뷔 7개월 만에 정규 앨범을?!


뮤직비디오/다시듣기

YoutubeLINK(링크)



음악정보

by.생활밀착정보저장소


*투모로우바이투게더(TOMORROW X TOGETHER)는 2019년 3월 데뷔한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소속 5인조 보이그룹입니다. 빅히트엔터에는 방탄소년단이 소속되어 있습니다.


*TXT의 멤버는 연준, 범규, 태현, 휴닝카이(미국), 수빈(리더)이며, 팀명인 투모로우바이투게더는(TXT) '서로 다른 너와 내가 하나의 꿈으로 모여 함께 내일을 만들어 간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출처:MAMA all moments(Mnet-Kpop)


*TXT는 하이원 서울가요대상(29회), 골든디스크 시상식(34회),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2019), AAA(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2019)에서 신인상을 JYP의 ITZY(있지)와 함께 수상 했습니다. 


*TXT는 데뷔하자마자 타이틀곡 `어느날 머리에서 뿔이 자랐다(CROWN)`로 더쇼, 엠카트다운, 쇼챔피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고, 이후 정규앨범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로 더쇼에서 1위를 했습니다. 데뷔곡과 정규앨범 타이틀곡의 글자수는 각각 12글자, 15글자입니다. 


출처:롯데면세점 남다른TV


*2019년 데뷔 당시 스쿨룩스, 롯데면세점, 잇츠스킨, KT5G등의 광고를 촬영했습니다.


*작곡가 겸 메인 프로듀서인 슬로우 래빗(Slow Rabbit)은 수란의 `오늘 취하면(feat.창모)`, 방탄소년단의 `쩔어, Moon, Miss Right, 고엽, 뱁세`등을 작곡했습니다.


*타이틀인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의 뜻은 "나와 친구들에게만 허락된 우리만의 특별한 공간을 ‘9와 4분의 3 승강장’이라는 독특한 단어로 표현했다. 슬프고 눈물이 날 때 함께 손을 잡는다면 특별한 공간으로 건너 갈 수 있다는 내용의 가사는 누구나 한 번쯤 상상해보았던 힘든 현실 속 어딘가에 존재할 탈출구를 떠오르게 한다."라고 앨범에서 소개하고 있습니다. 


*`9와 4분의 3 승강장`은 킹스크로스 역의 9번 홈과 10번 홈 사이에 있는 승강장으로 소설이자 영화인 해리포터에 나오는 역으로 호그와트로 들어가는 관문입니다. 이 승강장은 마법사들만 통과할 수 있는 마법이 걸려있습니다. 


*가사 속에 등장하는 `비비디 바비디`는 디즈니 애니메이션 신데렐라에 나오는 마법요정이 주문을 외울 때 하는 말 `비비디 바비디 부`에서 왔습니다. `비비디 바비디 부(Bibbidi-Bobbidi-Boo)``생각대로 이루어진다`는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문제목인 `Run Away(런어웨이)`의 뜻은 `달아나다, 제멋대로, 고삐 풀린, 떠나다`등의 뜻을 가지고 있습니다.


※빅히트 엔터 관련 글

아이유(IU)-에잇(feat.슈가 of BTS)

방탄소년단(BTS) - ON(온)

여자친구-Labyrinth(래버린스)


앨범 꿈의 장: MAGIC

장르 댄스 / 가요

제목 9와 4분의 3 승강장에서 너를 기다려 (Run Away)

앨범공개일 2020.05.08

발매사 Dreamus 기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가사/lyrics


작사,작곡가 Slow Rabbit,Supreme Boi,Melanie Fontana,Michel 'Lindgren' Schulz,Andreas Carlsson,'Hitman' Bang,Pauline Skott,Peter St James


나만 빼고 다 행복한 것만 같아

우는 것보다 웃을 때가 더 아파

맨날 참아보려 해도 버텨보려 해도

그게 잘 안돼, 

지금 내겐 네 손이 필요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