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반응형

방탄소년단(BTS) - Life Goes On(라이프고즈온) 뜻/영어가사해석 +뮤비감독 Deluxe 에디션 뮤비조회수 HIT IT 8 지코 넉살 빌보드기록 그래미

    

📣음악정보 

[한줄리뷰 - 코로나19의 시대.... 매우 적절한 타이밍의 희망적인 방탄의 노래


1. 방탄소년단의 새 앨범 'BE(Deluxe Edition)'은 20년 11월 20일 발매되었다. 

 - 'de luxe edition'(디럭스 에디션)은 사전적으로 '호화 장정'을 뜻하며, 음반에서는 발매된 곡의 다른 버전이나, 곡을 추가하는 확장판 정도의 의미를 가지고 있다. 대체로 디럭스판은 기본 패키지에 '무언가'(상품 및 음원 등)를 추가 했다는 의미로 쓰인다. (한정판의 의미가 있어 사전예약으로만 구매가 가능 할 때도 있다.)

 - 앨범 'BE(비)'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구성, 콘셉트, 디자인, 뮤비까지 앨범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전곡의 작사, 작곡에 참여했고, 앨범 재킷 이미지 등 비주얼 작업까지 모두 전 멤버가 참여했다.

 - 앨범소개에서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모두가 무력감을 느끼는 지금, 방탄소년단은 불안하고 두려운 기분과 함께 '그럼에도 이겨내야 한다'는 복잡한 감정을 꾸미지 않고 있는 그대로 이번 앨범에 담았다"라며 앨범의 제작 이유를 밝혔다. 


 - 앨범명인 'BE'는 사전적으로 '~이다, ~에 있다, 존재하다'라는 뜻이며, '생존하다, 남아있다, 일어나다'라는 뜻도 있다.
('BE'에서는 형태를 규정하지 않고 열린 의미를 가지고 있다고 설명한다)

 - 빅히트는 이번 앨범이 지금까지 선보였던 정규 시리즈 앨범과는 다른 형태의 앨범이며, 방탄소년단의 존재를 드러내는 동시에 방탄소년단만의 새로운 시각을 더했다고 설명했다.

 - 방탄소년단은 앨범 정식 발매 전 새 앨범의 작업 과정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공개해 팬들과의 소통을 꾸준히 이어갔었다. (20년 4월 17일 영상을 통해 <BE>앨범 작업 시작 시기를 확인 할 수 있다. - 관련 영상 Big Hit labels '200417 RM')

"예고도 없이 어느 날 갑자기 세상이 멈춘 것 같은 기분이 들지만, 우리는 계속 앞으로 나아가야 한다. 겨울이 지나면 어김없이 봄이 오는 것처럼, 삶은 계속되니까." 
- BTS <BE>


2. 'Life Goes On'의 뮤직비디오는 방탄소년단의 멤버 정국이 감독했다. 

 - 20년 11월 21일 오전 9시 기준 뮤직비디오의 조회수는 5천 6백만회를 넘었으며, 이는 공개된지 약 18시간만의 기록이다. 또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했다.

 - 빌보드(billboard)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K-POP(케이팝)'카테고리의 메인 소식에 방탄소년단의 뮤직비디오 공개를 다뤘으며, '코로나바이러스로 인해 취소된 월드 투어 스토리를 반영했다'(INTERNATIONAL BTS Reflect on Canceled World Tour Amid Coronavirus In 'Life Goes On' Music Video)고 설명했다.


 - 뮤직비디오에는 마스크를 쓴 뷔, 먼지 쌓인 자전거 안장을 만지는 정국(먼지를 날리는 RM), 원래라면 월드투어 콘서트를 했어야 하는 방탄소년단이 모여 앉아 게임을 하거나 TV를 보는 장면, 콘서트가 이뤄졌을 올림픽주경기장을 아쉽게 바라보는 뷔 등 코로나19로 인해 바뀐 그들의 일상생활 속 모습들이 등장한다.
(방탄소년단이 공연을 하는 장면은 흑백으로 시작하여 '원래라면 그랬을 상황'인 언택트 시대의 아쉬움을 표현했다)


3. 타이틀곡인 'Life Goes On'(라이프 고즈 온)은 얼터너티브 힙합 장르의 곡이며, '삶은 계속 된다'라는 뜻이다.
 - 앨범에서는 '변해버린 상황에서도 새로움을 찾자는 유머러스하고, 긍정적인 메시지를 담았다'고 설명하고 있다.

 - 수록곡은 '내 방을 여행하는 법, Bule & Grey, Skit, 잠시, 병, Stay, Dynamite'이며, Skit(스킷)은 빌보드 메인차트 '핫100' 1위를 차지 했을 당시, 멤버들이 나눈 대화를 담은 곡이다.


 - 28분 길이의 컴백카운트다운 영상을 방탄TV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로드 했다.(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3위)


4.빅히트레이블은 최근 힙합컴피티션(Hip Hop Competition) Rap 대회인 'HIT IT 8'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빅히트 오디션 및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지했다. 

 - 지원 분야는 랩(싱잉랩)으로 한정 되어 있으며, 2002년~2011년 남자 출생자가 대상이다. 

 - 심사위원으로는 비와이, 넉살, 밀릭등이 참여한다.
(빅히트의 초심찾기 or '힙합레이블'로의 세계관 확장으로 예측된다.)

 - 빅히트 엔터테인먼트는 최근 지코가 설립하고 소속된 KOZ엔터테인먼트를 산하 레이블로 인수하기도 했다.

 - KOZ엔터테인먼트 이외에도 여자친구가 있는 쏘스뮤직, 뉴이스트, 세븐틴이 있는 플레디스, 엔하이픈이 있는 빌리프랩이 산하 레이블에 포함되어 있다. 


5. 20년 11월 9일 방탄티비(BANGTANTV)를 통해 2021년 시즌그리팅 스팟(Season`s Greetings` Spot) 프리뷰를 'BTS GOES RETRO' 레트로 주제로 공개했다.

 - 11월 11일 위버스샵(app)을 통해 시즌그리팅, 벽걸이 캘린더 예약 판매를 진행했다.

 
- 멤버들은 영상에서 '참치맛오이, 부산싸나이, 태진동 슈팅가드, 방탄동 방아깨비, 일곡동 바운스, 독고민초, 축구왕 찜돌이'로 소개 되었다.

*방탄소년단의 2021그래미어워드 노미네이트를 기대한다!

*그런데 그것이 실제로 일어났습니다?!



+20.12.01 정보추가

6.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공식 유튜브채널 'Big Hit Labels'에는 11월 21일, 25일, 29일에 각각 'on my pillow, in the forest, like an arrow' 버전의 'Life Goes On'이 업로드 되었다. 

7. 11월 30일 'Life Goes on'(라이프 고스 온)으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100'1위에 올랐다. 
- 한국어 가사의 곡이 1위에 오르는 것은 빌보드 역사상 처음이다.
- 비영어 곡이 핫 100 1위를 차지한 것은 루이스 폰시&대디 양키의 'Desapsito(데스파시토)이후 처음 있는 일이다.
- 또한 'Dynamite'(다이너마이트)가 역주행을 하면서, 3위를 차지해 1위와 3위를 모두 차지했다. 
- 방탄소년단은 2018년부터 2년 6개월 동안 5개 앨범에서 모두 빌보드 정상을 차지했고, 이는 비틀즈 이후 최단 기록이다.
- 빌보드 차트에 오른 비영어곡 앨범은 모두 11장 이며, 그 중 5장이 모두 방탄소년단의 앨범이다.


💡방탄소년단 빌보드 기록
*앨범
- 2018년 6월 2일 빌보드 200 1위 'LOVE YOURSELF 轉 'Tear''
- 2018년 9월 8일 빌보드 200 1위 'LOVE YOURSELF 結 'Answer''
- 2019년 4월 27일 빌보드 200 1위 'MAP OF THE SOUL : PERSONA'
- 2020년 3월 7일 빌보드 200 1위 'MAP OF THE SOUL : 7'
- 2020년 12월 5일 빌보드 200 1위 'BE'
*곡
- 2020년 9월 'Dynamite' 빌보드 HOT100 1위
- 2020년 10월 'Savage Love(Laxed-Siren Beat)[BTS Remix] 빌보드 HOT100 1위
- 2020년 11월 'Life Goes On' 빌보드 HOT100 1위

💡영어부분해석
*개인적인견해포함
- Like an echo in the forest(마치 숲 속의 메아리 처럼)
- Like an arrow in the blue sky(푸른 하늘의 화살 처럼)
On my pillow, on my table(배 베개 위에, 내 탁자 위에)
Like this again(다시 이렇게)
I remember(기억해)

BTS (방탄소년단) 'Life Goes On' Official MV

🎵다시듣기


TS (방탄소년단) 'BE' Comeback Countdown

🎵다시보기


앨범 - BE

장르 - 랩/힙합/가요

앨범공개일 - 2020.11.20

발매사 Dreamus 기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

사진출처 빅히트, life goes on 뮤직비디오

가사/Lyrics

작사, 작곡가 PDOGG,RM,Ruuth,Chris James,Antonina Armato,SUGA,j-hope


어느 날 세상이 멈췄어

아무런 예고도 하나 없이

봄은 기다림을 몰라서

눈치 없이 와버렸어

발자국이 지워진 거리

여기 넘어져있는 나

혼자 가네 시간이



반응형